▲ 사진=의정부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 5세 하랑 학년은 유아의 상상력으로 직접 창작한 이야기를 엮어 학급별 도서를 출판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2025 하랑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하랑 학년은 1학기 동안 유아의 흥미와 놀이의 흐름을 따라가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말놀이 활동과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청기백기 게임, 로꾸거 게임, 이심전심 텔레파시 게임, 의성어‧의태어 찾기, 글자 찾기 게임 등 다양한 말놀이를 즐겼으며, 폐도서를 활용한 ‘찢어진 책 연구소’, ‘협동 만화책 만들기’를 통해 텍스트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였다.
하랑 출판 기념회는 유아 한명 한명이 직접 엮은 그림책과 학급전체 유아들이 함께 참여한 협동 그림책으로 강당을 가득 메웠다. 교실에서 교사와 함께 실시하였던 AI 활용 디지털교육의 결과로 그림책이 완성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유아는 디지털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기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키웠다.
하랑반 친구들은 직접 초대장을 제작하여 출판 기념회를 사전홍보하였고, 당일 행사는 리본커팅 및 케이크 촛불 축하, 기념회에 초대받은 동생에게 책을 소개하는 독자와의 만남, 꽃다발 수여 및 기념사진 촬영으로 송양 공동체가 함께하는 축제의 시간이었다. 특히, 류지승 특수교사(통합교육)의 지팡이·주머니·그림책 마술쇼 축하공연은 출판기념회를 더욱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은 “유치원에서도 디지털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출판 기념회 행사를 통해 유아가 디지털의 이로움을 알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AI 활용 교육과정으로 펼쳐준 교사들에게 고맙다.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하여 안전한 디지털 사용 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