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시백은 쿠팡이 2020년 3월 출시한 다회용 보냉가방인데요. 그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쿠팡이 또 한번의 프레시백 진화를 시도하고 나섰다.
주인공은 바로 지난 22일 쿠팡이 공개한 ‘뉴 프레시백’이다.
뉴 프레시백은 기존의 부직포 대신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다. 짙은 녹색 박스인 새로운 프레시백은 뚜껑과 상자가 완전히 분리되는 형태로 측면에 잠금장치를 통해 잠금이 가능하다.
현재 인천과 시흥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중인데요. 테스트 지역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실제 맘카페 등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이 기존 제품보다 훨씬 낫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고, 쿠팡은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쿠팡은 공산품 포장재인 비닐을 대체하는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가칭)도 도입했다.
현재 인천과 부산, 제주 일부 캠프에서 시범 운영 중인데요.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제작했다.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해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고 그 어떤 정책보다 우선돼야 한다”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강조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