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사진=KBS 영상 캡쳐어제 임명장을 받고 출입기자들을 만난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한미연합연습 조정'을 언급했다.
다음 달 예정된 '을지 자유의 방패' 연습 조정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건지 묻는 질문에, "그럴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연기와 축소 등 조정 방향은 오늘 열릴 국가안보회의 실무조정회의 이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문제가 현 정부 대북 정책의 가늠자가 될 거라고도 했다.
정 장관은 인사청문회에서도 비슷한 언급을 했다.
북한이 민감해하는 한미연합연습을 조정하면 2018년처럼 대화 분위기 조성이 가능할 거란 생각으로 읽힌다.
하지만 북한이 러시아와 밀착하며 우리나 미국과의 대화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않고 있는데다,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훈련을 조정하는 건 현실적으로도 불가능하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해 합참은 "연합연습 일정엔 변함이 없다"고 했고, 대통령실 역시 이 문제는 국방부 장관 등 관련 부처 의견도 들어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장관은 아울러 민간의 대북 교류를 위한 접촉을 전면 허용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상 대북 접촉은 특수한 경우 외에 신고만 하면 되지만 실제로는 허가제로 운영됐는데, 이를 바로 잡겠단 취지다.
다만 북한이 대남 기구를 모두 폐지하고 단절 조치를 이어가고 있어 실제 교류가 얼마나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