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 소비쿠폰 발급 열흘째를 맞았다.
소비쿠폰 수혜 업종으로 꼽혔던 정육점, 기대대로 매출이 늘었다.
지난주 일주일 매출 비중은 지난해보다 2.7% 늘었다.
최대 수혜는 슈퍼마켓, 일명 '동네 슈퍼' 몫이었다.
첫 주차 매출 비중이 지난해보다 5.7%, 가장 크게 늘었다.
정육점이 2위, 3위는 농축수산품 판매점, 즉 과일가게, 쌀 가게 등이었다.
생필품과 먹거리에 소비쿠폰 사용이 집중된 것.
첫 주에 국민 80%가 소비쿠폰을 받은 상황, 발급받은 10명 중 6명이 최소 1번 이상 썼는데, 소득이 적을수록 사용률이 높았다.
상권별 희비도 갈렸다.
생필품, 식품과는 거리가 먼 오피스 상권은 비중이 준 반면, 전통시장 상권이 가장 많이 반등했다.
발급자의 5% 정도는 첫주에 전액을 다 쓴 거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