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사회복지재단 용인시 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현균)은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한 ‘카페 뜨랑슈아 SAY 용인시 국민체육 센터 점(5호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 용인시 수지장애인복지관
개점식은 용인시국민체육센터 1층 현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다수의 유관기관 및 후원단체가 함께했다.
‘카페 뜨랑슈아 SAY’는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의 ESG 사회공헌활동 후원을 통해 첫 지점인 순대보감점을 열었다. 이후 수지구청점, 느티나무도서관점, 기흥도서관점까지 확장되었으며, 이번에 개점한 용인시국민체육센터점은 다섯 번째 지점이다.
이번 개점식에서는 ‘카페 뜨랑슈아 SAY’의 창업비용을 2020년부터 6년 연속 지원해온 공로에 감사의 뜻을 담아,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지사장 윤지현)에 감사패가 전달됐다. 윤지현 지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을 이어가겠으며, 내년에도 ‘카페 뜨랑슈아’ 개점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카페 뜨랑슈아 5호점은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및 직무 중심의 취업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결된 실천형 일터로 운영되며, 지속 가능한 자립 기반 마련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현균 관장은 “이번 개점은 더 많은 장애인이 지역에서 일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약속해온 흐름의 지속이자 실천이다.”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양한 복지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ESG 사회공헌 철학 아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기반 일터 확산을 위한 ‘카페 뜨랑슈아 SAY’ 개소를 6년간 지속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는 기업과 복지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기반 사회공헌의 대표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 30일 발의 강기정 시장 “부강한 광주전남 의미있는 첫걸음”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에 발의된 것과 관련해 “부강한 광주전남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지금, 참으로 기쁘고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충북 음성군 공장 화재'…소방청 "수색·진화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30일 오후 충북 음성군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관계자 2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당국이 수색을 진행 중이다.소방청은 이날 오후 2시56분께 음성군 맹동면 소재 기저귀·물티슈 생산 공장으로 추정되는 시설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즉각 대응에 돌입했다고 ...
“여수산단 대개조·상생 균형발전” 공감대 형성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30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광주전남 통합 여수시민과의 상생토크’를 개최, 전남도민과 소통을 이어갔다.이번 행사는 전남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도민과의 상생토크’ 두 번째 일정으로, 전남 시·군민을 찾아 통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n...
시흥갯골축제, 2026~2027 대한민국 대표 관광축제 선정 쾌거
시흥시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제19회ㆍ제20회 개최 실적 평가를 기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6~2027 문화관광축제’로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시흥갯골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선정은 문체부 전문가 서면ㆍ현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