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투데잇
기술 기반 교육 스타트업 투데잇(대표 조재우)이 학습 계획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모바일 스터디플래너 투데잇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데잇은 학습 계획 자동 설정/재설정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스터디 플래너 앱으로서 스톱워치, 통계, 캘린더 등의 기능까지 제공하여 자기 주도 학습을 돕는다.
2014년 9월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어 학습 계획 설계의 어려움과 학습 과정에서의 피드백을 받기 힘든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최근 누적 공부 시간 820만 시간, 학습 계획 완료 숫자 75만 개를 넘어서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대 사용자의 비율이 50% 이상인 투데잇은 공부 시간을 비롯하여 학습 목표, 과목별 성취도, 집중도, 학습 시간대, 학습 일지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영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국어 번역 제공으로 해외 월간 활성사용자의 비율이 35%를 웃돌며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투데잇 조재우 대표는 “중학 3학년 학생이 투데잇을 사용하여 전교 1등을 한 사례가 있다. 직접 학교에 찾아가서 인터뷰하고 장학금까지 전달했다”며 “투데잇은 학습 의지를 극대화하여 학습 실천을 돕는 유일한 모바일 학습 도구다. iOS 버전 출시로 전국민 공부 앱으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