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지역 청년들에게 케이팝 전문가의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울산을 케이팝 문화도시로 알리기 위해 추진한 ‘2025 울산 케이팝 축제(페스티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울산시는 8월 6일 오전 11시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대강당에서 ‘케이팝 사관학교 3기 퇴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승대 행정부시장, 유해진 울산문화방송사장, 케이팝 사관학교 교육생 등 7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참가자 소감발표, 인기상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울산 케이팝 사관학교’에는 총 50개 팀, 96명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댄스와 보컬 각 4팀씩 총 8개 팀, 23명이 최종 선발됐다.
참가자들은 현직 유명 프로듀서들과 함께 4주간 주말 집중훈련과 4일간의 합숙훈련을 소화했다.
또한 태화강 국가정원 거리공연, 인물 소개(프로필) 촬영,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대 외적인 역량도 키웠다.
이들은 지난 8월 5일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5 울산 케이팝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2,500여 관객 앞에서 그간 갈고닦은 훈련 성과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안승대 행정부시장은 “교육생들이 훈련 기간 동안 흘린 땀과 경험은 앞으로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며 “울산시는 앞으로도 열정과 끼를 가진 청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꿀잼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 울산 케이팝 축제(페스티벌)’ 참가자들의 성장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는 오는 9월 중 울산문화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과천 꿀벌마을 연탄길 봉사로 확인된 사회연대 선언
[뉴스21 통신=홍판곤 ]사회적경제라는 말은 우리 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사용돼 왔다. 협동조합은 기본법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별도의 법 체계를 통해 제도적 지위를 확보해 왔다. 그러나 그 견고한 틀 안에서 유독 마을기업만은 ‘법 없는 존재’로 남아 있었다. 행정안전부 소관임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운영은 법률이 아닌 지침과 ..
광주시, ‘백운⁓매곡 BRT’ 올해 설계 착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시가 대규모 도시개발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광천권역에 도입하는 ‘백운~매곡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 사업을 올해 본격 추진한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총 사업비 361억원을 투입해 백운광장에서 광주공고까지 8.67㎞를 오가는 ‘백운~매곡 간선급행버스체계(BRT)’를 도입, 대중교통 중심 .
울산 동구 타이탄문현효태권도, 해마다 연말마다 이어지는 선행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매년 기부 실천하며 ‘좋은 일 하는 도장’으로 자리매김울산 동구 방어동에 위치한 타이탄문현효태권도(대표 천상수)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타이탄 문현효태권도는 지난 30일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 푸드뱅크에 라면을 기부했다. 이 도장은 ...
전하2동에 전해진 따뜻한 손길…동절기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전달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전하2동, 동절기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 전달…‘따뜻한 나눔 실천’(사진제공= 울산 동구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울산 동구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동절기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기부자 박찬명 씨가 ‘동절기 사.
“2026년 새해, 대왕암에서 맞는다”… 동구 대왕암해맞이 축제 1월 1일 개최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동구 2026년 대왕암해맞이 축제 2026년 1월 1일 해맞이광장에서 개최◈ 2026년 새해를 축하하는 대왕암 해맞이 축제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30분부터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에서 열린다.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동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
울산시, 고액체납자 91명 출국금지 요청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국세청(NTS)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 91명을 대상으로 법무부에 출국금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국금지 요청은 정당한 사유 없이 3,000만 원 이상 지방세를 체납한 자 중 체납처분을 회피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울산시는 연초부터 ...
교육공동체가 함께 걸어온 한 해 교육 이야기 담아
[뉴스21 통신=최세영 ]▲ 이미지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역 교육공동체의 한 해 이야기를 담은 교육문화 소식지 ‘우리아이’ 제143호 겨울호를 발간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발간된 이번 호는 ‘걸어온 길, 나아갈 길’을 주제로 기획됐다. 학생과 보호자,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온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