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지역 청년들에게 케이팝 전문가의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울산을 케이팝 문화도시로 알리기 위해 추진한 ‘2025 울산 케이팝 축제(페스티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울산시는 8월 6일 오전 11시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대강당에서 ‘케이팝 사관학교 3기 퇴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승대 행정부시장, 유해진 울산문화방송사장, 케이팝 사관학교 교육생 등 7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참가자 소감발표, 인기상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울산 케이팝 사관학교’에는 총 50개 팀, 96명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댄스와 보컬 각 4팀씩 총 8개 팀, 23명이 최종 선발됐다.
참가자들은 현직 유명 프로듀서들과 함께 4주간 주말 집중훈련과 4일간의 합숙훈련을 소화했다.
또한 태화강 국가정원 거리공연, 인물 소개(프로필) 촬영,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대 외적인 역량도 키웠다.
이들은 지난 8월 5일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5 울산 케이팝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2,500여 관객 앞에서 그간 갈고닦은 훈련 성과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안승대 행정부시장은 “교육생들이 훈련 기간 동안 흘린 땀과 경험은 앞으로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며 “울산시는 앞으로도 열정과 끼를 가진 청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꿀잼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 울산 케이팝 축제(페스티벌)’ 참가자들의 성장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는 오는 9월 중 울산문화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의정부 시내 우후죽순 널려 있는 전동 퀵보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개인용 이동수단(PM)인 전동퀵보드가 의정부시가지에 장소를 불문하고 무질서하게 늘어나고 있다.면허 없이 이용하는 것은 다반사이며 안전장구나 1인만 이용해야 되는 규정에도 불구하고 2인이상 심지어는 3인도 같이 타고 이동하는 사례가 목격되는등 이용방법이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은 모두가 아...
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와 북구지회, 중구지회-11월 봉사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와 북구지회, 중구지회는 2025년 11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1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35명의 회원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안전 환경 개선과 주민 안전 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2025 어린이 CEO 약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기자2025년 11월 15일(토), 2025 어린이 CEO 약사마켓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약사마켓은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배움의 의미를 담은 축제로 마련되었으며, 약사동 주민들과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따뜻한 지역공동체의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장에서는 어린이 나눔장터, 신나는 체험 ..
반구2동 2025년 구교마을 문화축제가 성대하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기자2025년 11월 15일(토), 반구2동 2025년 구교마을 문화축제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축제에는 반구2동 주민 6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소통을 더욱 돈독히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축제의 시작은 반구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영화태권도팀의 박영남 관장과 태권도 시범..
울산 미용기술 한자리에 제10회 울산광역시장배 전국미용예술경연대회 성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나이스미용전문학원울산 미용기술 한자리에 제10회 울산광역시장배 전국미용예술경연대회 성료–.대한미용사회 울산광역시협의회 주관 전국 미용인들 한데 모여 기량 겨뤄–.헤어디자인봉사단·울산숙련기술인협회, 기술지도·재능나눔으로 대회 품격 높여지난 16일 오전, 울산시 중구 울산..
원광대학교병원–익산시, “지역사회 통합 돌봄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13일(목) 익산시와 익산시청 6층 회의실에서 퇴원환자 맞춤형 연계 체계 구축 및 돌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에는 익산시 나은정 복지국장을 비롯, 복지정책과, 노인복지과 업무 관계자들과 원광대학교병원 지역책임의료센터 이영훈 센터장, 지역책임의료센터 관계..
익산시 영등1동 주민자치회, 산뜻한 벽화로 골목 환경 개선
익산시 영등1동 주민들이 직접 벽화를 그리며 지역이 함께 가꾸는 밝은 마을 만들기에 나선다. 영등1동은 주민자치회(회장 손수길)가 오는 15일 주택가 골목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한다. 주민자치회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벽화 그리기를 결정하고, 지역 곳곳을 돌아보며 적합한 장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