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상면은 연수사 경내에 위치한 물맞는 약수탕 시설의 정비를 완료하고 오는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감악산에 위치한 연수사 물맞는 약수탕은 신라 헌강왕(재위 875~886년)이 지병과 중풍으로 고생하던 중 이곳의 약수를 마시고 목욕하며 그 영험함에 감동하여 절을 세우고 연수사(演水寺)라 명명했다고 전해지는 유서 깊은 곳이다. 약수탕의 원수는 대웅전 뒤 약수바위에서 자연적으로 솟아나며, 예로부터 맑고 시원한 물맛으로 지역민들 사이에서 건강 약수로 널리 알려져 있다.
거창군에서 2003년 이곳을 정비하여 운영해 오던 중 몇 해 전부터 시설 노후 등의 문제로 운영이 중단되어 있었다. 이에 남상면에서는 지역 주민과 탐방객을 위한 휴식 공간 조성을 목표로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연수사 주지인 현조 스님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재개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정비를 통해 노후화된 수도 시설을 보수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마련했다.
연수사 물맞는 약수탕은 인근 등산객과 연수사 방문객들에게 오랫동안 쉼터 역할을 해왔으며, 남상면은 이번 재개장을 통해 지역 명소의 기능을 되살리는 한편 남상면 일대의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연수사 약수탕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