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이종화)이 5일,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권선희)과 청소년의 인성 함양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세대 공감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기관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에 대한 상호 협력 ▲지역사회 연계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의 주요 협약 사항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 문화의 집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됐으며 권선희 센터장과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이종화 관장, 김미광 국장이 참석해 양 기관 간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말벗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어르신들은 따뜻한 정서적 지지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권선희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어르신을 만나 뵙고 소통하는 경험이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종화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과 어르신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세대 통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 30일 발의 강기정 시장 “부강한 광주전남 의미있는 첫걸음”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30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에 발의된 것과 관련해 “부강한 광주전남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주 동안 쉼 없이 달려온 지금, 참으로 기쁘고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충북 음성군 공장 화재'…소방청 "수색·진화 총력"
[뉴스21 통신=추현욱 ] 30일 오후 충북 음성군의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 관계자 2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당국이 수색을 진행 중이다.소방청은 이날 오후 2시56분께 음성군 맹동면 소재 기저귀·물티슈 생산 공장으로 추정되는 시설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즉각 대응에 돌입했다고 ...
“여수산단 대개조·상생 균형발전” 공감대 형성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30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광주전남 통합 여수시민과의 상생토크’를 개최, 전남도민과 소통을 이어갔다.이번 행사는 전남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도민과의 상생토크’ 두 번째 일정으로, 전남 시·군민을 찾아 통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n...
시흥갯골축제, 2026~2027 대한민국 대표 관광축제 선정 쾌거
시흥시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제19회ㆍ제20회 개최 실적 평가를 기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6~2027 문화관광축제’로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시흥갯골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이번 선정은 문체부 전문가 서면ㆍ현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