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창청춘맨숀, ‘Re:Art 프로젝트 3부, 참여 청년 예술인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25-08-08 16:56:51
기사수정


▲ 사진=대구광역시

‘Re:Art 프로젝트’는 과거의 역사, 문화, 예술을 소재로 청년 예술인이 새롭게 재해석한 시각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로, 이번 3부에서는 대구 출신 1세대 남성 무용가 故 김상규와 지역 성악 분야 원로예술인 김귀자의 예술적 업적을 조명하고, 이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통해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에 수창청춘맨숀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함께 확장해 갈 청년 예술인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대구에서 한 차례 이상 전시 이력이 있는 만 39세 이하(2006~1986년 출생) 청년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8월 18일(월)부터 9월 1일(월)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지원신청서(예술 활동 경력 증빙자료 포함) 및 개인 포트폴리오이다.

선정된 청년 예술인에게는 작품 제작비 130만 원(작품 운송비 포함)이 지원되며, 전시 운영에 필요한 작품보험 가입과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해당 작품들은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수창청춘맨숀 전시 공간에 전시되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작가 선정은 예술적 역량과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구체적 심사 기준은 △Re:Art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와 기획안의 충실성 △작품 제작 및 전시 수행 역량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확장 가능성이다.

본 프로젝트는 과거를 재해석하는 새로운 창작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된 만큼, 기존에 발표된 작업은 제출할 수 없으며, 또한 2025년 Re:Art 프로젝트 1, 2부에 참여했던 작가는 중복 참여가 불가능하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수창청춘맨숀 공식 누리집 내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및 접수 방법 등도 함께 안내돼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3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일부 ‘한미회담 앞두고 남북관계 복원 협의
  •  기사 이미지 김여정 “한국은 외교 상대 아냐”…이재명 정부 대북 유화책 평가절하
  •  기사 이미지 [속보] 내란 특검, 이상민 전 장관 "구속기소"…'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