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명아트홀, 지역의 일상에 문화를 더하다
  • 구민재 김해분과장
  • 등록 2025-08-09 15:22:08
  • 수정 2025-08-09 22:08:37

기사수정
  • 김해 문화의 새로운 중심으로 도약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동에 위치한 남명아트홀이 2025년 가을, ‘지역의 일상에 문화를 더하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남명아트홀

남명아트홀은 단순한 공연장을 넘어 기업·예술·맛·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김해 시민들의 일상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 왔다. 음악·연극·무용·전시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이 펼쳐지고, 공연 전후로는 지역 맛집과 카페, 로컬 푸드가 함께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미식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구성은 단순한 여가를 넘어, 관객 만족도와 지역 상권·문화의 선순환을 이끄는 원동력이 됐다.

남명아트홀의 중심에는 “기업이 문화다” 라는 이병열 회장의 철학이 자리한다. 그는 기업이 경제적 성과를 넘어 지역 사회와 호흡하며 문화를 창조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철학은 기획 공연, 시민 참여 프로그램, 대관 운영 등 전반에 반영되어, 남명아트홀을 지역과 소통하는 열린 문화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최근 몇 년간 다소 숨 고르기를 해온 남명아트홀은, 올 가을부터 다시금 활기를 되찾기 위해 기획 공연 라인업 재정비,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지역 상권과의 연계 행사 강화에 나선다. 특히 지역 예술가와 협업한 창작 공연, 로컬 브랜드와 함께하는 문화마켓, 가족·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등 생활 밀착형 문화 콘텐츠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 남명캘러리


관계자는 “남명아트홀은 기업, 예술, 맛, 문화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공간으로, 시민과 함께 문화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번 가을 시즌을 기점으로 김해를 넘어 경남 전역의 문화 메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무대 위의 예술과 무대 밖의 삶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이곳, 남명아트홀은 ‘지역의 일상에 문화를 더하다’ 라는 슬로건처럼, 2025년 가을부터 김해의 일상 속에서 더욱 풍성한 문화의 이야기가 피어날 것이다.


TAG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4.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5.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6.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7.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