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오늘 조선중앙통신에 낸 담화에서 '서울의 희망은 어리석은 꿈에 불과하다'며, 이재명 정부의 대북 유화 정책에 응하지 않을 거란 점을 분명히 했다.
김 부부장은 현 정부가 전 정부 때 일방적으로 취한 조치들을 없애고 북측의 호응을 유도해 보려 하지만, 전혀 자신들의 관심을 사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대북 확성기 철거, 대북 방송 중단 등 최근 대북 유화 조치를 열거하며, 자신들은 개의치 않고 관심도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대통령이 최근 "북한도 일부 대남 확성기를 철거하고 있다"고 말한 데 대해서도 정면 반박했다.
대남 확성기를 철거하지 않았고 철거할 의향도 없다며, '무근거한 억측'이자 '여론조작'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한국과 관계 개선 의지가 없다는 점을 여러 차례 밝혀왔다며, 이 결론적 입장은 북한의 헌법에 고착될 거라고 했다.
또, 15일 열릴 미러정상회담을 통해 북한이 미국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관측을 반박하며, 미국이 낡은 시대의 사고방식에 집착한다면 북미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을 거라고, 거듭 밝혔다.
김 부부장 담화와 관련해, 합참은 "군은 관측한 사항에 대해 사실을 설명했고 그 입장은 지금도 동일하다"며, "북한이 무엇을 발표했든 그 의도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정부의 한반도 평화 구축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실효적인 군사적 긴장완화 조치들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대남 확성기 관련 북한의 동향을 지속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