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복80주년, 청소년나누go봉사단 나라사랑으로 당항포를 물들이다 - 고성군청소년나누go봉사단, 당항포관광지에서 나라사랑 캠페인 진행 - 광복절 캠페인과 함께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알리며 지역 홍보 기여 윤만형
  • 기사등록 2025-08-18 16:06:55
기사수정


▲ 사진=고성군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나누go봉사단은 8월 15일 광복80주년을 기념해 당항포 관광지에서 나라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을 추모하고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생활 속 나라사랑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태극기 비치볼비치백 만들기 태극기 부채 제작 태극기 타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또한, ‘태극기 바로 알기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교육이 이뤄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각 체험부스에는 “2025경남고성공룡엑스포홍보 스티커를 부착하여 지역 관광 홍보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정인(고성고1) 학생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면서 우리나라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청소년이 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은 물놀이를 즐기러 당항포 관광지를 찾았다가 우연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아이들이 태극기를 직접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나라사랑의 의미를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 광복절을 맞아 청소년들이 봉사의 보람과 나라사랑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청소년나누go봉사단은 고성군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매월 1회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오는 9월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카페 전용 점자 메뉴판을 제작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3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일부 ‘한미회담 앞두고 남북관계 복원 협의
  •  기사 이미지 김여정 “한국은 외교 상대 아냐”…이재명 정부 대북 유화책 평가절하
  •  기사 이미지 [속보] 내란 특검, 이상민 전 장관 "구속기소"…'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