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주시양주시 은현면(면장 이용배)이 18일 은현면 복지 이장협의회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할과 복지 자원 발굴 이해 등을 주제로 양주시 무한돌봄희망팀에서 진행했으며, 이장협의회 위원 12명이 참여했다.
교육 후에는 ‘복지사각지대 ZERO’를 주제로 선암리 일대 119안전센터, 약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캠페인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복지 사각지대 관련 홍보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주민들에게 정보를 전달했다.
차순재 복지 이장협의회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이장들의 역할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복지 사각지대가 제로가 될 때까지 세심하게 살피며 주변 이웃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배 면장은 “이장은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가장 먼저 알 수 있는 존재”라며 “은현면에서도 촘촘한 복지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