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우리 가게 온라인 채널 만들기 2기’ 참여 점포 모집 -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우리 가게 온라인 채널 만들기 2기’ 참여 점포 … - 전문가 현장 방문 맞춤형 SNS컨설팅, 1기 높은 만족도 이어간다 박정은
  • 기사등록 2025-08-19 15:09:10
기사수정


▲ 사진=구리시청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8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 ‘우리 가게 온라인 채널 만들기’ 2기 참여 점포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24년, 구리시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1기가 기획된 이후 2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 ‘우리 가게 온라인 채널 만들기’ 사업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해 전문가가 현장에서 진단과 교육을 제공하는 ‘밀착형 지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해 2기에서는 총 20개 점포를 대상으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점포별 SNS 온라인 채널 환경 진단 ▲점포 특성에 맞는 채널 운영 방향 기획과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참여 점포가 함께 듣는 기초 교육을 1회 진행하여 디지털 전환의 기본 이해와 함께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한 점포 홍보 사례를 공유한다.

신청 방법은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백경현 이사장은 “1기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온라인 채널 활용 자신감이 크게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라며, “2기 사업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9월부터 구리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업 승계를 준비하는 점포를 지원하는 가업 승계 지원사업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스마트 패키지 지원사업 ▲AI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 교육 ▲점포 인테리어 홍보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는 스토어 마케팅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재단 사업과 모집 소식은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_소상공인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가장 빠르게 소식을 접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4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속보] 내란 특검, 이상민 전 장관 "구속기소"…'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  기사 이미지 95세 안학섭 등 생존 비전향장기수 6명, 北 송환 요구
  •  기사 이미지 北 김정은, 한미연합훈련 겨냥 “명백한 전쟁 도발 의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