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몽골 환자 대상 원격협진센터 개소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바얀울기 지역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 원광대학교병원, 몽골 환자 대상 원격협진 본격화
몽골 바얀 울기 지역은 몽골 최서단에 위치해 있으며, 카자흐스탄, 중국, 러시아와 인접하고 있으며, 인구 약 10만 명 규모이고, 주민의 대부분(약 90% 이상)이 카자흐족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7월 몽골 ACH 국제병원 원격협진 개소 이후, 10월 카자흐스탄 종합 의료기업 텡그리 그룹(TENGRI LLC) 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내 원격협진 확대 진행을 위해 이뤄졌다.
15일 바얀울기 출신 몽골 줄프카르(ZULPKHAR Sarkhad), 장가빌(JANGABYL Khajyekbyer) 국회의원을 만나 몽골의 발전과 보건의료, 교육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두 의원은 몽골 국회에서 각각 외교와 보건의료, 교육 등의 중책을 맡고 있다.
또한, 16일 바얀울기 주지사 장가르 (ZANGAR)를 만나 울기 지역의 보건 서비스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후 TENGRI Med Clinic을 방문하여 알샤벡(Arshabek) 대표와 원격협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광대학교병원과 원격협진 시스템 확장 운영을 실시했다.
이후, 17일 울란바토르에서는 종합 검진센터 Medscan을 방문, 협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서일영 병원장은 “몽골과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연을 이어왔다. 이번 방문은 더욱 특별한 것이 15년 전 나의 몽골 첫 제자였던 알샤벡이 울기 지역에 클리닉을 오픈하여 본원과 원격협진을 진행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원광대학교병원의 ICT 기반의 원격협진 시스템이 몽골 보건의료 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의 [ICT 기반 외국인 환자 사전상담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 3기 재활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11일, 3개월간 진행된 3기 재활프로그램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낙상멈춰반’, ‘관절지켜반’, ‘건강지켜반(A·B반)’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돼 주민들의 질환 예방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근력 강화, 균형 감각 향상, 관절 기능 유지 등 단계별 맞춤형 수업을 .
포천시, 2025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포천시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는 11일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교육 기회 확대와 학습 격차 완화를 목표로 교재 구매, 독서실 이용, 학습·진로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됐다.지원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다문화가족 자녀...
울산외국어고, 신입생 일반전형 경쟁률 1.69 대 1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북구 울산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재근)가 지난 8~10일 2026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정원 내 일반전형 140명 모집에 236명이 지원해 평균 경쟁률 1.69 대 1을 기록했다. 이는 2025학년도 경쟁률(1.6 대 1)과 2024학년도 경쟁률(1.21 대 1)보다 높아진 수치다. 모...
의정부시, ‘2025 세움공동체 후원마당’ 성황리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1일 시청 아름드리카페에서 사단법인 세움공동체 주관 ‘2025 세움공동체 후원마당’을 진행했다.행사에는 세움공동체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일일찻집을 이용하고, 청송사과, 참기름, 참깨, 커피류 등 다양한 식료품을 구입하며 나눔에 동참했다.세움공동체는 매년 지역사회 참여를 바탕으.
동두천자연휴양림, ‘2025 경기 유니크베뉴 우수사례’ 선정
동두천자연휴양림(동두천시시설관리공단)은 11월 28일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경기 유니크베뉴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경기도 26개 대상지 가운데 단 4개소만 최종 선정됐으며, 허브아일랜드, 수원전통문화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유니크베뉴는 고유한 특성을 가진 장소를 회의·행사 공간으로 활...
연천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바람꽃, 발달장애 예술가 공동 전시회 개최
연천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바람꽃은 사단법인 도와지와 함께 12월 17~22일 서울 인사 갤러리 라 메르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공동 전시회를 연다.전시회 ‘그림으로 만난 인연, 소통과 공감’은 예술을 통해 연결된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소통과 공감의 과정을 조명한다.참여 작가들은 회화·조형 등 다양한 매체로 일상 경험과 감정,...
양주시 옥정2동 제이드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150만 원, 지역사회에 기부
양주시 옥정2동 제이드 어린이집(원장 박선희)이 12월 11일 바자회 수익금 150만 원을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어린이집이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에도 아이들과 학부모,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