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은 정말 좋아요 빨리 빨리 심폐소생술
  • 이정열 사회2부 기자
  • 등록 2025-08-24 06:50:21

기사수정
  •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직원들과 시험응시생들이 쓰러진 청년을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로 살리다

우리 대한 민국의 청년들은 희망이 있다. 정말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 사는 그런 모습이 자리 잡아 한 젊은 남자 청년을 살린 것이다.


요즘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구조가 우리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생활속에 잘 자리를 잡은 것 같다.


2025.8.23.11:15 경 서울 휘경동 소재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2층 시험장에 시험응시생 들이입실을 하여 한창 시험응시와 관련된 방송을듣고 있던 중에 한 30대 초반의 젊은 남자 청년이 갑자기 몸이 좋지 않았던지 앉아 있던 의자에서 아래쪽으로 몸이 쓰러지게 되었고 바닥에서몸을옆으로 누윈 상태로 경련을 일으키며 약간의 토사물을 흘린 응급 상황이 발생 하였다.


이런 상황에서용감한 30대 초반의 여성응시생 두 분이 침착하게 경련과 토사물을 흘리는 청년의 기도가 막히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 하였고 이내 그 청년은 이내 쇼크 상태가 왔는지 몸이 축 늘어지게 되었다. 이때 20대 후반의 두 여성분이 즉시 심폐 소생술을 번갈아 실시 하였고 동시에 감독관은 119 요청과 심장 재세동기(AED)를 가져 오도록 요청하였다.


곧이어 복도에 있던 20대 중반의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시험진행 남자 요원이심장 재세동기를 가지고 온 뒤침착하게 심장재세동기(AED)를 쓰러진 청년의 몸에 부착 시킨 뒤 두 여성 시험응시생의 뒤를 이어 능숙하게심폐소생술을 계속 하자 쓰러진 남자청년의 호흡이 회복되어 돌아 오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곧이어 119가 도착하게 되었고 병원으로 이송을 가게 되어 목숨을 살리게 된 것이다.

대한민국의 좋은 빨리 빨리 문화 중 사람을 살리는 응급처치의 심폐 소생술이 이제는 사람들의 생활속에 잘 자리를 잡은 것이다.


옛 속담에 한가지를 보면 열가지를 알 수 있다는 속담이 있다.이제는 빨리 빨리가 속도 만이 아니라 어디로 가느냐 그리고 어떻게 가느냐 가 중요하며 이는혼자가 아니라 함께 어우러져 잘 가는 것이 잘 사는 것이다.


목숨을 건진 청년이 잘 회복되길 바라며, 빠르게 심폐 소생술을 하였던 두 여성분과 심장 재세동기를 가져와 능숙하게 상황대처와 심폐소생술을 이어 해준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시험 진행 남자 직원분과 그리고 교실 안에 있던 여성 시험 감독관님 그리고 같은 교실에서 함께 걱정해준 시험 응시생 분들께 청년을 대신하여 본 기사를 통하여 감사와 칭찬을 드립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3.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 ‘2025 올해의 아너’ 선정… “시민과의 약속, 정치인의 기본” 충북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이 ‘2025 올해의 아너(아너 소사이어티)’로 선정됐다.박 의원은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열린 ‘2025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의 날’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박 의원은 2014년 시의원 출마 당시 ‘의원 세비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으...
  4.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영조회2025년 11월 10일(월) [2025 울산사랑의열매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이 열렸습니다.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온 영조회가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했습니다.영조회는 지난 37년간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오며, 울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시설 및 후원가정을 ...
  5. “첫째아 지원 확대해야”…이경리 제천시의원, 출산정책 전환 촉구 충북 제천시의회 이경리 의원이 첫출산 시대의 새로운 돌파구로 ‘첫째아 지원 확대’를 제안했다.이 의원은 제351회 제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결혼율과 출산율이 반등하는 시점을 저 출산 극복의 골든타임으로 삼아야 한다”며 “제천시 출산정책의 초점을 첫째아 출산 가정에도 확대해야 한.
  6.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0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북구의회 김상태 의장, 박재완 의원과 울산숲 가꾸기 캠페인 활동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7.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