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뉴스21통신 박찬웅기자] 전남 신안군에서 60대 이상 어르신들이 축구를 통해 건강과 소통을 동시에 챙기고 있다.
이들은 ‘신안 실버축구회’를 결성해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저녁, 신안보조구장에서 정기적으로 경기를 펼치며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있다.
실버축구회는 단순한 운동 모임을 넘어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소중한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회장을 맡고 있는 최영훈 씨는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서로의 안부도 묻는 이 시간이 삶의 큰 활력소가 된다”고 말했다.
경기는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야간에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축구를 통해 땀을 흘리고 웃음을 나누며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야간 경기로 진행되는 일정은 무더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호응이 높다.
신안군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버 스포츠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 2025년 총회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는 지난 2025년 12월 13일(토), 종로구에 위치한 완도횟집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이날 행사에는 강동재 자율방범대장을 비롯한 대원들과 부부동반 가족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으며,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 땀 흘려온 지난 1년의 노고를 서로 ..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