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샤진=백악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불과 세 시간 앞두고 “한국에서 숙청이나 혁명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한국 정부를 겨냥한 폭탄 발언을 쏟아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오전 백악관에서 행정명령 서명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국의 새 정부가 교회를 급습하고 미군 기지에까지 들어가 정보를 빼갔다고 들었다”며 “아주 잔혹한 방식으로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곧 새 대통령(이재명 대통령)을 만나 확인하겠다. 그런 일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 날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에도 “WHAT IS GOING ON IN SOUTH KOREA? (한국에서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가?) 숙청이나 혁명처럼 보인다”고 적었다.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고, 그런 상황에서는 사업도 할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이 발언은 최근 경찰의 전광훈 목사 수사 및 사랑제일교회 압수수색, 특검의 오산공군기지 압수수색과 맞물려 윤석열 전 대통령을 비호하고 이재명 대통령을 반미로 몰아가는 극우 진영의 주장과 궤를 같이한다는 점에서 논란이 더욱 거세다.
정부는 곤혹스러운 분위기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국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협상 전략 차원으로 본다”며 “대통령과 협상팀을 믿어달라”고 진화에 나섰다. 정동영 통일부 장관 역시 “트럼프가 ‘한국이 쉽게 물러서지 않는다’는 보고를 받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러나 여야의 반응은 극명하게 갈렸다. 민주당은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모독한 발언”(박홍근 의원)이라며 강하게 반발한 반면, 국민의힘 일각에서는 “이 정권의 독재적 국정 운영이 결국 국제사회에서 ‘숙청’으로 보인다”(나경원 의원)며 트럼프 발언을 맞받아 국내 정치 공세에 활용하는 모양새다.
정상회담을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돌출 발언으로 협상 판을 흔드는 특유의 ‘벼랑 끝 압박 전술’을 구사했다는 해석이 나오지만, 동맹국 대통령을 향한 ‘숙청·혁명’ 발언이 노골적으로 공개된 것은 전례 없는 일로 파문이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