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신임 지도부가 27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검은 정장을 입은 장 대표는 현충탑 참배 후 방명록에 “정도직진,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적었다. 송언석 원내대표와 신동욱·김민수·김재원·우재준 최고위원 등 지도부가 함께했다.
장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헌법 질서와 자유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피와 눈물로 지켜온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을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뜻을 담아 첫 일정으로 현충원을 찾았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축하의 말조차 건네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인 데 대해서는 “제대로 된 야당으로 국민께 먼저 다가가겠다”며 “국민의힘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여야는 이번 한미 정상회담 평가를 두고 대립각을 세웠다. 국민의힘은 “과도한 대미 투자 약속으로 경제 부담이 커졌다”며 “농산물 개방 문제도 불투명하다”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협상에서 첫 단추를 잘 꿴 회담”이라며 “한반도 평화의 물꼬를 튼 성과”라고 평가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피스메이커가 된다면 나는 페이스 메이커가 되겠다”며 “멈춰버린 한반도 시계를 다시 돌릴 수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또 전날 발의한 3대 특검법 개정안과 관련해 수사 대상과 인력·기간 확대를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는 충북 오송 지하차도 참사 국정조사 계획서가 여야 합의로 처리된다. 참전유공자예우법, 한국산업은행법 등 비쟁점 법안도 표결에 부쳐질 예정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