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지난 5월부터 관내 민간 물놀이형 수경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수질 및 관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모든 시설이 수질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과 위생 상태를 집중 점검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도심 내 바닥분수, 벽천, 물놀이장 등을 말하며, 공동주택·대형 점포·공원·관광지 등에서 운영이 늘고 있다.
점검 항목은 ▲수질기준 준수 여부 ▲15일 주기 수질검사 ▲소독시설 설치 여부 ▲저류조 청소 및 용수 교체 주기 ▲이용 안내 표지판 설치 및 관리카드 기록 여부 등이었으며, 기준을 초과한 사례는 없었다.
제주시는 시설 운영자들에게 자체 점검을 강화하도록 지도했으며, 시민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수경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 수준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은수 환경지도과장은 “수경시설은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철저한 점검과 관리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수질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파주시,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첫걸음’… 11,865㎡ 부지 기부채납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21일,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 기부채납 협약식을 개최해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토지 기부자인 라보배 씨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조리읍 이장단협의회장, 노인회장, 체육회장,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행복나눔협의체회장 등 지역 주요 단체...
파주시,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연계 마을버스 증차 운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티엑스 운정중앙역 개통 이후 연계 노선의 이용 수요와 시민 민원 사항을 면밀히 분석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따라 037번 버스 3대와 077번 버스 2대를 오는 12월부터 증차 운행한다고 밝혔다.현재 지티엑스와 연계된 버스 노선은 개통 전 7개 노선에서 약 1만 1,000명이 이용했으나, 개편 후 13개 노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