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3일 베이징 톈안먼 광장에서 개최한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북·중·러 정상의 동반 등장은 1959년 이후 66년 만이다.
세 정상은 나란히 망루에 올라 사열을 지켜봤으며, 시 주석은 연설에서 “평화 발전의 길을 견지하며 인류 운명 공동체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열병식에서는 DF-26D 등 탄도미사일과 최신 군사 장비가 공개돼 중국의 군사 현대화 수준을 과시했다.
외신들은 이번 장면을 단순한 기념식이 아닌 ‘반서방 축’의 결집 신호로 해석했다. 로이터는 “서방에 고립된 국가들의 깊은 유대”라고 보도했고, 가디언은 “다극 세계 질서 주도의 비전”이라 평가했다. AP통신은 “중국이 군사력과 외교력을 동시에 과시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열병식은 군사력 시연을 넘어, 중국 주도의 국제 질서 구상과 북·중·러 전략 연대의 상징적 장면으로 기록됐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