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4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열린 ‘야당 말살 정치탄압 특검수사 규탄대회’에서 강경 발언을 쏟아냈다. 그는 페이스북에 올린 연설 전문을 통해 “민주당이 특검과 법원, 언론을 동원해 제1야당을 내란 정당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야당 말살 정치 공작을 국민과 함께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추경호 전 원내대표가 기소되면 우리 당을 위헌 정당으로 해산하겠다는 민주당 대표의 발언은 민주주의 파괴”라며 “실제로 중앙당 당사에 들이닥쳐 당원 명부를 요구하더니 이제는 원내대표실까지 압수수색하겠다고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계엄 해제 표결 방해 운운하지만 당시 민주당 의석만으로도 정족수를 넘겼다. 애초에 불가능한 일을 억지로 씌우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또 나 의원은 민주당을 향해 “의회 독재 정당”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간사 선임조차 막고, 발언권도 주지 않는 조폭식 의회 운영을 하고 있다”며 “위헌 정당은 민주당”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특검도 모자라 특별재판부까지 만들겠다는 건 사실상 일당 독재 완성을 위한 지옥문을 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제·외교 문제도 겨냥했다. 나 의원은 “대미 수출은 12% 급감했고, 자동차 관세는 여전히 25%”라며 “정상회담 성과 운운하지만 북한에는 아양 떨고 돌아온 건 냉대뿐”이라고 꼬집었다.
현장에서는 일부 참석자들이 “민주당 해체하라”는 구호를 외쳤으며, 나 의원의 발언이 끝나자 당원들이 큰 박수를 보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나 의원이 향후 지도부를 겨냥한 ‘강경 투쟁 노선’의 선봉에 서겠다는 신호를 보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