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 한화 이글스 엄상백(사진=한화이글스)
▲ 한화 김경문 감독(사진=한화이글스)한화이글스가 올 시즌 반등에 성공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하위권에 머물던 한화는 꾸준한 전력 강화와 선수들의 성장에 힘입어 LG와 1위 경쟁까지 벌이고 있다. 하지만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서 78억 원을 투자해 영입한 엄상백의 부진은 뼈아픈 대목이다.
엄상백은 올 시즌 19경기에 등판해 1승 7패, 평균자책점 7.42라는 초라한 성적을 남겼다. 기대와 달리 1군과 2군을 오가며 자리를 잡지 못했고, 선발에서도 불펜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지 못했다. 결국 7월 불펜으로 전환했으나 안정감을 찾지 못했고, 팬들의 비난은 더욱 거세졌다.
그러나 김경문 감독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포스트시즌을 생각해 불펜 기용을 준비하고 있다”며 엄상백의 역할 변화를 공식화했다. 9월 2일 KIA전에서 구원 등판한 엄상백은 1이닝 무실점으로 가능성을 보여줬다. 비록 안타 두 개를 허용했지만, 실점 없이 마무리하며 불펜 자원으로의 적응을 시작했다.
한화는 현재 폰세, 와이스, 류현진, 문동주로 이어지는 1~4선발 체제를 구축했다. 가을야구에서는 4인 로테이션이 일반적이기에, 엄상백을 5선발로 쓸 필요는 없다. 대신 불펜에서 1이닝을 전력투구로 소화한다면, 단조로운 구종 문제도 덜 드러난다. KT 시절 구원 경험이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김경문 감독의 구상은 명확하다. 정규시즌 막판 불펜에서 엄상백을 시험하며 가을야구 전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실패와 부진이 반복됐던 올 시즌, 엄상백이 불펜에서 반전 카드를 쥔다면 한화는 포스트시즌에서 더 큰 힘을 얻게 된다. 한화가 바라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바로 그 지점에 있다.
이제 시선은 남은 정규시즌과 가을야구로 향한다. 반등의 자신감을 되찾은 한화, 그리고 새로운 역할로 도전에 나선 엄상백이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