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에서 초등학생들을 세 차례에 걸쳐 납치하려 한 20대 남성 3명 중 2명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5일 오후 결정된다.
서울서부지법은 이날 오전 ‘유괴 미수’ 혐의를 받는 김모 씨와 박모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었다. 두 사람은 법원에 출석하며 “실제로 유괴할 의도가 있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다.
김 씨 등은 중학교 동창 사이로, 지난달 28일 하교 시간대 차량을 몰고 학생들에게 접근해 “귀엽다, 집에 데려다주겠다”며 세 차례 유인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과정에서 이들은 “아이들이 귀여워 장난삼아 한 일이지, 차량에 태우려던 건 아니다”라고 진술했다.
경찰은 초기 언론 보도 당시 “범죄 관련성이 확인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내놨다가, 추가 신고가 이어지자 추적에 나섰다. 결국 지난 3일 범행 차량을 특정해 김 씨 등 3명을 긴급 체포했다.
이대우 서대문경찰서 형사과장은 “최초 신고 당시 보호자가 언급한 차량과 실제 범행 차량이 달라 확인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들의 차량을 수색하고,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추가 범행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
속초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 개최
속초시는 12월 11일 마레몬스호텔에서 ‘2025년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협의체 위원과 사회복지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봉사자와 후원 단체를 격려했다.보고회에서는 운영 유공자 포상과 사업 성과 영상, 각 동 협의체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특히 11월 영랑호에서 열린 ‘..
삼척시·강원대, ‘2025 탄소중립 녹색성장 컨퍼런스’ 개최…지역 기반 탄소중립 플랫폼 본격 가동
삼척시와 강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강원대 삼척권역 지학협력센터가 주관한 「2025 삼척 탄소중립 녹색성장 컨퍼런스」가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쏠비치 삼척에서 열렸다.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식 공유·성과 확산·지학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
삼척시, KFA 공인 축구장 확보…‘명품 스포츠 도시’ 도약 박차
삼척시는 관내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공인 인증 획득을 통해 ‘명품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지난 7월,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B구장의 인조잔디 교체 공사를 완료한 시는 대한축구협회(KFA) 심사를 거쳐 공인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최상의 경기장 환경을 입증했다. 이어 A구장 역시 총사업비 8억 2천여만 원을 투.
동해시, 2026년부터 상하수도 요금 인상
동해시는 2026년부터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노후 상·하수도 설비 개선을 위해 상하수도 요금을 인상한다고 밝혔다.시는 이번 인상에 대해 “노후 정수장 개선, 상·하수관로 정비 등 대규모 설비 투자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수돗물 생산원가 또한 지속 상승하고 있어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로 2026년...
동해시, 2026년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해시는 2026년 신규 체험프로그램 ‘무릉힐링숲 만들기: 웰니스 오감테라리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경영인증원의 연계 컨설팅을 통해 개발된 반려식물형 체험 콘텐츠로, 웰니스스파앤연구원과 협업해 완성됐다. 시는 지난달까지 관내 기관을 대상으로 3차례 시범 운영을 마치고, 개선 사항을...
장성동, 취약계층 위해 ‘12월 찾아가는 반찬 지원’ 행사 실시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진형, 공공위원장 이용재)는 12월 9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12월 찾아가는 반찬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협의체 위원과 통장협의회 통장들은 떡국, 곰탕, 달걀, 김, 귤 등 겨울철 간편 조리 식품을 포장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저소득층 총 65가구에 전달했다.이진형 민간위원장은 &ld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