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방신기 유노윤호, 모교 광일고에 따뜻한 마음 전해 "후배들 미래 응원"
  • 장병기
  • 등록 2025-09-05 16:33:12
  • 수정 2025-09-05 17:06:33

기사수정
  • 은사 퇴임 축하하며 생활용품 400여 점 기부…해외 팬들도 동참

▲ [사진 ] 동방신기 유노윤호, 모교에 생활용품 기부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모교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유노윤호는 지난 4일 광주광역시 소재 광일고등학교(이하 광일고)를 방문해 은사인 김성률 교장의 정년 퇴임을 축하하고, 후배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광일고 19회 졸업생인 유노윤호는 오는 2026년 3월 정년을 앞둔 김 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선크림·면도기 등 총 400여 개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후배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분될 예정이다. 유노윤호는 “모교가 우수한 시설과 교육 환경으로 지역 명문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후배들이 꿈과 열정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교장은 “유노윤호 동문은 졸업 후에도 학교 발전에 관심을 아끼지 않는 대표적 인물”이라 칭찬하며, “학생들이 그의 도전 정신을 본받아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유노윤호는 최근 디즈니+ 드라마 <레이스>에서 배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그의 모교 사랑에 감동한 일본과 중국 등 해외 팬들은 광일고에 앨범을 기증하거나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응원을 보내며 글로벌 팬심을 증명하기도 했다. 유노윤호의 선한 영향력이 국내외 팬덤과 학교 공동체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세대 간 연결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4.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5.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6.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7.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