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본부장 방성택)는 오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일원에서 ‘2025 대구문화예술교육주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주제는 ‘다 가치 레벨업!’으로, 문화예술교육 정책 20주년을 맞아 시민과 예술교육가가 함께 배우고 즐기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예술교육가 역량 강화 연수(9.23.~25.) △대구문화예술교육포럼(9.26.) △대구문화예술교육축제(9.27.~28.)로 나뉘어 열린다. ‘예술교육가 역량강화 연수’는 인공지능과 예술의 융합, 저작권 문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장애예술교육 등 현장의 핵심 의제를 집중 조명한다. 이어 열리는 ‘대구문화예술교육포럼’에서는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확장과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대구문화예술교육축제’는 27~28일 대구예술발전소와 수창공원에서 펼쳐진다. 지역 예술인과 교육사업단체가 공연·전시·체험·아트마켓을 선보이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정진호 작가의 그림놀이 워크숍(27일)과 SF소설가 천선란의 강연(28일)도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체험 ‘아트몬 헌터스’가 준비돼 예술교육의 가치와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가 제공된다.
방성택 본부장은 “이번 문화예술교육주간은 예술교육가와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예술교육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