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캡쳐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재판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나 의원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애초에 기소도 재판도 이뤄지지 않았어야 할 사건이 결심에 이르렀다”며 “민주당은 터무니없는 얘기 말고 대통령 재판이나 헌법과 법에 따라 다시 받도록 하는 것이 책무”라고 말했다.
검찰은 전날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 결심공판에서 당시 자유한국당 대표였던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에게 징역 1년 6개월, 원내대표였던 나 의원에게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은 “패스트트랙 기소는 의회 독재를 가속화하는 데 활용됐다”며 “상임위 발언 제재, 퇴장 명령 등 토론 형해화로 이어졌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당시 민주당이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좌파 장기 집권의 핵심 법안으로 무리하게 강행했다”며 “공수처는 ‘문재인 정권 하명수사처’에 불과했고, 연동형 비례제는 위헌적 제도로 표의 등가성을 무너뜨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패스트트랙 상정을 위해 오신환·권은희 전 의원을 강제 사보임한 것은 의회민주주의를 쇠퇴시킨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나 의원을 향해 ‘법사위 이해충돌’을 언급한 데 대해서도 “그런 논리라면 유죄 취지 판결을 받은 이재명 대통령은 즉시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맞받았다. 나 의원은 “우리는 용기 있게 국민과 함께 싸워야 한다”며 “민주당의 폭력성과 이중성을 알리고, 헌법질서 파괴가 결국 북한식 일당 독재로 이어질 것임을 국민께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당시 국회 충돌 상황에서 민주당과 국회의장이 빠루와 해머를 반입해 의회를 폭력장으로 만들었고, 우리 당은 이에 맞섰을 뿐”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빠루’라는 조롱으로 폭력정당 이미지를 뒤집어씌웠다”고 개탄했다.
나 의원은 이번 재판을 “정권의 입맛에 맞춘 정치적 기소”라고 규정하며 “헌법적 기본 질서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