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클레이턴 커쇼 LA다저스 투수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대표하는 좌완 투수 클레이턴 커쇼(37·LA 다저스)가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다저스 구단은 18일(현지시간) 커쇼의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 커쇼는 19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에 선발 등판해 다저스타디움에서 마지막 정규시즌 선발 경기를 치른다.
커쇼는 2008년 다저스에 데뷔한 뒤 통산 452경기에서 222승 96패, 평균자책점(ERA) 2.54를 기록했다. 이는 현역 투수 중 가장 낮은 ERA다. 완투승 25번 가운데 15번이 완봉승으로, 역시 현역 최다 기록이다. 은퇴 시즌인 올해도 10승 2패, ERA 3.53으로 건재함을 과시했다.
그는 통산 3회 사이영상, 2014년 내셔널리그 MVP, 11회 올스타, 2020·2024년 월드시리즈 우승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다. 지난 7월에는 통산 3,000 탈삼진을 달성했고, 2021년에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로베르토 클레멘테상을 수상했다.
마크 월터 다저스 구단주는 성명을 통해 “커쇼는 다저스를 넘어 야구를 상징하는 전설”이라며 “그의 커리어는 명예의 전당으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팬들은 “한 시대가 끝났다”며 아쉬움을 표하고 있으며, MLB 전문가들은 커쇼를 “좌완 투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평가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