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유엔총회를 앞두고 로이터 인터뷰에서 미국과의 통상 협상에서 안전장치 없는 투자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KBS뉴스영상캡쳐]
이재명 대통령이 한미 간 3500억 달러 규모 대미투자 협상과 관련해 “통화스와프 없이 미국이 요구하는 방식으로 전액 현금을 집행한다면 한국은 1997년 외환위기와 같은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유엔총회를 앞두고 로이터 인터뷰에서 미국과의 통상 협상에서 안전장치 없는 투자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7월 양국은 미국산 관세 인하와 한국의 대규모 투자를 맞교환하는 합의에 도달했지만, 투자 집행 방식 등에 대한 세부 조율은 난항을 겪고 있다.
한국은 대규모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통화스와프 체결을 제안했지만 미국 측의 수용 여부는 불투명하다. 이 대통령은 “상업적 합리성을 보장하는 세부 합의가 현재 협상의 핵심 과제이자 가장 큰 걸림돌”이라며 합리적 해결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미국 조지아주에서 벌어진 한국 근로자 무더기 구금 사태에 대해 “가혹한 조치였다”면서도 “의도적인 것은 아니었다. 미국이 사과했고 합리적 조치를 찾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BBC와의 인터뷰에서는 북핵 해법과 관련해 “핵무기 생산 동결이 현실적인 임시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합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비핵화라는 장기 목표를 포기하지 않는 선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중단은 분명한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북·중·러 협력 강화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한국은 진영 대립의 최전선에 놓여 있다. 군사적 긴장을 완화할 출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뉴욕에 도착해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포함한 3박 5일간의 일정을 시작한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