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찬웅 ] 목포상공회의소 정현택 회장(㈜대창식품 대표이사)이 46년간 김 산업에 헌신하며 국내외 시장 개척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제63회 목포시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회장은 1979년 대창상회를 창업한 이후, ㈜대창식품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시켰다.
1992년 ‘100만불 수출탑’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7,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국가 수출산업과 지역 김 산업의 위상을 높였다.
대통령 표창, 산업포장, 장관 표창 등 다수의 정부 포상을 받은 그는 지역을 대표하는 모범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경제단체 활동에도 적극적이었다.
30여 년 전 목포상공회의소 의결부에 참여한 그는 지난해 제25대 회장에 선출되어, 포용적 리더십으로 회원사를 이끌며 목포경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해왔다.
특히 ▲국립목포대 의과대학 설립 추진 ▲삽진항 국가어항 예비항 선정 ▲무안반도 통합 여론 조성 ▲목포신항 인근 산업단지 조성 제안 ▲대양산단 전력망 확충 등 지역 주요 현안 해결에 앞장섰으며, 실종자 조기 발견을 위한 스마트태그 기부 등 지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도 힘을 보탰다.
목포시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유달산 봄 축제, 목포해상W쇼, 목포항구축제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정 회장은 기업경영을 통한 고용창출은 물론, 사회공헌에도 앞장서왔다. 여성·장애인·청년·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을 고용해 지역 일자리 확대에 힘썼으며, 직원 복지 향상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2016년 아너소사이어티 전남 50호 회원 ▲2023년 나눔리더 전남 360호 회원으로 가입하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8년간 총 1억 2,500만 원, 공생원·공생재활원에 9년간 4,4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 복지와 인재양성에 꾸준히 헌신해왔다.
한편, ㈜대창식품과 목포수협은 김 가공공장을 착공해 2025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공장이 완공되면 수출 물량 확대, 목포수협 매출 증대, 신규 고용 창출은 물론 김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