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자 이근정 님. 사진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5월 16일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이근정(56세) 씨가 뇌사 장기기증을 통해 두 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 씨는 5월 14일 퇴근 후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두통을 호소하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후 신장(양측)을 기증해 두 명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가족들은 이 씨가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기를 주저하지 않았던 따뜻한 사람이었기에, 삶의 마지막 순간에도 남을 위한 선택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기증자 이근정 님. 사진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경기도 화성시에서 4형제 중 둘째로 태어난 이 씨는 어린 시절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카레이서를 꿈꿨으며, 노력 끝에 현대자동차에서 신규 차량 성능 시험 업무를 맡았다. 그는 책임감과 정의감이 강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챙겼고, 가정에서는 자녀와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실한 가장이었다.
아내 장혜임 씨는 “갑작스러운 이별로 함께한 시간 동안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이 가장 후회된다”며 “꿈에서라도 다시 만나자고 말해주면 소원이 없겠다. 하늘에서 편히 쉬길 바란다”고 눈물로 전했다.
가족들은 또한 “이근정 씨의 장기기증으로 새로운 삶을 얻은 분들이 건강을 되찾길 바라며, 따뜻한 사랑이 널리 퍼져 이식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삶의 끝에서 모든 것을 내주신 기증자와 유가족의 숭고한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사랑이 생명을 살리는 희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남구, ‘무형유산 멋과 흥 무대’로 초대
“무형유산 기능‧예능 보유자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멋과 흥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소재 무형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광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향연을 직접 관람하는 무대를 개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무형유산 공개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양림동 ...
광주 남구, 고싸움놀이 전수관서 ‘복합 재난 대응’ 훈련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20일 칠석동 고싸움놀이 전수교육관에서 지진과 붕괴, 화재를 동반한 대규모 복합 재난 발생 상황을 대비하는 훈련을 시행한다. 남구는 16일 “재난 발생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을 통해 재난 대비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5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
광주 남구, 경로당 이용 불편 사항 살핀다
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경로당 이용 활성화와 어르신 불편 사항 해소 차원에서 관내 경로당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노인복지시설 점검이 오는 24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연 1회 이상 조직 운영 전반과 회계 등을 살펴보...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 ‘매출 증대’ 큰 기여
광주 남구 군분로 토요 야시장이 축제를 진행하는 기간 동안 골목 상권 매출 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아울러 군분로 일대 상당수 상인은 내년에도 토요 야시장 운영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남구는 17일 “군분로 토요 야시장에 참여한 무등시장 및 군분로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
광주 대표 인문 축제 ‘굿모닝 양림’ 24일 팡파르
빛고을 광주를 대표하는 인문 축제인 굿모닝 양림이 10월 끝자락부터 11월 초까지 10일간 열린다. 15일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제14회 굿모닝 양림이 오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근대문화 유산과 다채로운 역사를 품고 있는 양림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 주제는 ‘인문으로 양림의 숲을 이루다’이다. 양림동의 역사..
남구, 광주 유일 ‘실명 예방‧눈 건강’ 보건복지부 장관상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정한 ‘눈의 날’을 맞아 실명 예방과 안구 건강 증진 공로로 광주 지역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는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는 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력 장애 예방을 위해 매년 10월 둘째주 목요일을 ‘세계 눈의 날’로 지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