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기증자 이근정 님. 사진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5월 16일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이근정(56세) 씨가 뇌사 장기기증을 통해 두 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 씨는 5월 14일 퇴근 후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두통을 호소하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후 신장(양측)을 기증해 두 명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가족들은 이 씨가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기를 주저하지 않았던 따뜻한 사람이었기에, 삶의 마지막 순간에도 남을 위한 선택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기증자 이근정 님. 사진출처: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경기도 화성시에서 4형제 중 둘째로 태어난 이 씨는 어린 시절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카레이서를 꿈꿨으며, 노력 끝에 현대자동차에서 신규 차량 성능 시험 업무를 맡았다. 그는 책임감과 정의감이 강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챙겼고, 가정에서는 자녀와 가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실한 가장이었다.
아내 장혜임 씨는 “갑작스러운 이별로 함께한 시간 동안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이 가장 후회된다”며 “꿈에서라도 다시 만나자고 말해주면 소원이 없겠다. 하늘에서 편히 쉬길 바란다”고 눈물로 전했다.
가족들은 또한 “이근정 씨의 장기기증으로 새로운 삶을 얻은 분들이 건강을 되찾길 바라며, 따뜻한 사랑이 널리 퍼져 이식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은 “삶의 끝에서 모든 것을 내주신 기증자와 유가족의 숭고한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사랑이 생명을 살리는 희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소득 취약가구50세대에 '떡꾹 꾸러미'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저소득 취약가구 50여 세대에 ‘떡국 꾸러미’로 온정 전달울산 동구 남목3동 통장회(회장 정영옥)는 12월 10일 오후 3시, 통장 18명과 함께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남목3동 통장회는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나눔 문화 확.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
동구 남목초, 학교와 주민이 함께 누리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동구청(구청장 김종훈)은 남목 도시재생 사업에 따라 동구 남목초등학교에 조성되는 공영주차장·어울림센터를 학교와 지역이 함께 사용하는 복합 공동생활(커뮤니티) 센터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울산교육청과 동구청은 10일 이 같은 ...
위기학생 대응 체계 점검으로 학생 안전망 강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동구, 중구, 북구 권역별 협의체가 참여한 ‘위기학생 현장 밀착형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학생 안전망을 강화하고,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2024년 대기질 평가보고서’발간
[뉴스21 통신=최세영 ]▲ 대기질평가보고서표지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 울산광역시 대기질 평가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난해 기상자료와 울산시 대기환경 관측 자료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지역 대기질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연구자료 활용 및 대기질 개선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제작됐다. 보고.
전국구로 도약하는 명품 문화관광도시 남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올해 울산 남구는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신속한 추진 △전국구로 도약하는 관광콘텐츠 마련 △사계절 문화가 있는 행사·축제 개최 △일상 속 고품격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 △국가문화유산 보존·활용체계 구축 등 문화관광 활성화로 울산의 산업구조 다변화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