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영상캡쳐)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최고위원이 1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당의 정체성과 멀어진 일부의 ‘내부 총질’까지 품고 갈 수는 없다”며 “친한계·반한계를 가리지 않고, 행동에 문제 있으면 당무감사위원회가 원칙대로 보겠다”고 밝혔다. 당원게시판 여론조작 의혹과 특정 종교 집단의 당원 유입 논란에 대해선 “당의 건강성을 해치는 사안이라면 감사 테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신 최고위원은 민주당이 제기한 배임죄 ‘전면 폐지’론에 대해 “국민의힘은 기업인의 정상적 경영판단을 보호하는 수준의 완화를 오래 주장해왔다”며 “배임죄 자체를 없애겠다는 접근은 민주당의 기존 스탠스와도 거리가 있다”고 평가했다. 대법원·검찰 관련 현안에 대해선 “확정된 사실에 근거해 비판해야 한다”며 사법 체계 흔들기 프레임에는 선을 그었다. 한편 장동혁 대표가 임명한 이호선 국민대 법대 교수의 당무감사위원장 인선과 관련한 당내 우려에 대해선 “사람을 솎아내려는 게 아니라, 잘못된 행동엔 결기 있게 대응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 이 보도에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10월 1일자 인터뷰 발언이 인용되었습니다. 인용 시 프로그램명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CBS에 있습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