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사진: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 15주년을 맞아 중국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1일, 2025년 월드 챔피언십 운영 방식과 출전 팀, 주요 일정,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번 대회는 ‘유산을 쟁취하라(Earn Your Legac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대회는 베이징에서 개막해 상하이를 거쳐 청두에서 결승전을 치르는 일정으로,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이어진다.
사진:라이엇게임즈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한국의 T1과 중국 인빅터스 게이밍(IG)이 단판 승부를 벌인다. 승리팀은 스위스 스테이지에 합류하고 패배팀은 탈락한다. 스위스 스테이지에는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젠지, 한화생명e스포츠, kt 롤스터, T1이 출전해 또 한 번의 정상 도전을 이어간다. LCK는 지금까지 9차례 우승을 기록했으며, 올해 우승 시 사상 최초로 두 자릿수 우승에 도달한다.
개최국 중국(LPL)에서는 빌리빌리 게이밍, 애니원즈 레전드, 톱 이스포츠, IG가 출전한다. EMEA에서는 G2, 모비스타 코이, 프나틱이, 아메리카스에서는 플라이퀘스트, 비보 키드 스타즈, 100 씨브즈가 나선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CTBC 플라잉 오이스터, 팀 시크릿 웨일즈, PSG 탈론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 기간 동안 LoLEsports.com을 통해 시청하는 팬들은 총 9종의 신규 한정 보상을 비롯해 경기 중 특별 이벤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승부의 신’ 예측 이벤트와 팀별 전용 상품, 기념 스킨과 크로마, 15주년 한정 굿즈 컬렉션 등이 공개돼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은 e스포츠 1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무대인 만큼, LCK의 10번째 우승 달성과 함께 새로운 전설이 탄생할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