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은 2일 인스타그램에 APEC 홍보영상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 인스
[뉴스21 통신 =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2일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공개한 특별 홍보영상 촬영 미공개 사진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은 홍보영상에서 항공기 유도원으로 2초 카메오 출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부터 진짜 #주차관리남. 감독님 이거 맞아요?”라는 글과 함께 용산 대통령실에서 항공기 유도원 복장을 하고 영상 촬영을 하는 사진 7장을 올렸다. 이 대통령은 ‘#GD #박찬욱 #박지성 #페기구 #안성재 #장원영 그리고... #이재명 #레츠고’라는 해시태그도 함께 적었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인스타그램에 APEC 홍보영상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 인스타그램 갈무리이날 공개된 홍보영상은 영상제작사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APEC 홍보대사인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영화감독 박찬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박지성, 가수 장원영(아이브), 셰프 안성재, DJ 페기 구 등 각 분야의 유명인들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이 대통령은 경광봉을 들고 항공기 지상 이동을 유도하는 항공기 유도원으로 2초가량 얼굴이 나온다. ‘세계가 경주로 모인다’는 메시지 아래 혼란을 극복하고 질서 있게 국제 사회에 복귀한 대한민국을 은유하는 장면을 표현했다고 준비기획단은 전했다.
보기이재명 대통령은 2일 인스타그램에 APEC 홍보영상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이 대통령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 대통령은 지난 8월 대통령실에서 직접 항공기 유도원 옷을 입고 영상을 촬영했다. 공항 배경은 CG(컴퓨터 그래픽)로 합성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신우석 감독의 카메오 요청을 이 대통령이 수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영상은 제작을 위한 최소한의 실비만 지원됐고 제작진과 출연진 전원이 출연료 없이 참여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