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우울증도 숲에서 ‘훨훨’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모와 황혼육아 가정 대상 산림치유프로그램 제공
26일 국립부산승학산치유의숲에서 내맘돌봄 캠프 참가자가 싱잉볼 명상 산림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에서 산후우울을 겪는 산모와 황혼육아에 지친 어르신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과 함께 26일 부산 사하구 국립부산승학산치유의숲에서 출산 1년 이내 산후가족을 대상으로 ‘내맘돌봄 산림치유 가족캠프(숲에서 나누는 우리가족 이야기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산모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의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공공협력형 산림치유사업이다. 산림복지진흥원은 산후가족에게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한국보육진흥원은 참여 가족을 모집해 양 기관이 함께 운영한다.
특히 두 기관의 전문 프로그램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산림복지진흥원은 ▲싱잉볼 명상 ▲숲길 오감활동 ▲건강숲 테라피 등을, 한국보육진흥원은 ▲영유아 안전교육 ▲부모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산모와 가족의 마음 건강을 지원했다.

이 캠프는 오는 11월까지 국립대전·장성·나주숲체원과 국립예산·부산승학산치유의숲에서 총 6회 운영될 예정이며, 국립칠곡숲체원에서는 황혼육아 가정을 위한 ‘황혼 숲나들이 캠프’도 마련돼 세대 간 돌봄과 유대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캠프가 산모와 가족의 마음을 돌보고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숲을 기반으로 국민의 생애주기별 건강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출산기 가족을 위한 산림치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ACLE 8강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 시민구단 ‘광주FC 기적’ 계속된다
[뉴스21통신/장병기] 시민구단 광주FC(구단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가 올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 진출에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을 차지, 광주공동체의 자긍심을 드높였다.광주FC는 지난 6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코리아컵 결승 경기’에서 전북현대와 연장 접전 끝에 1-2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거뒀다.이날 결.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 개회식, 종로구태권도시범단 화려한 무대로 관중 환호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가 성대한 막을 올린 가운데, 개회식 직후 펼쳐진 종로구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이 대회장의 분위기를 단숨에 달궜다.시범단은 고난도 발차기 기술과 공중회전 격파, 단체 군무 시범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관중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시범이 시작되자마자 선수들의 집중된 표정과 강렬한 기합 소리가 ...
특검, 국민의힘 '추경호 기소'...계엄 해제 방해
'내란' 특검이 계엄해제 표결을 방해한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을 재판에 넘겼다.박지영 특검보는 오늘 언론브리핑에서 "위헌위법한 12.3 비상계엄 해제를 위한 국회 표결을 방해한 추 의원에 대해 내란주요임무종사 혐의로 공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박 특검보는 "추 의원은 국회운영의 책임과 권한을 가진 여당...
[속보] 특검, '황교안 전 총리' 기소...'내란 선동' 등 혐의
'내란' 특검, '내란 선동' 등 혐의 황교안 전 총리 불구속 기소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
[속보] 대통령실, "용산시대 뒤로하고' 청와대'로...성탄절 전에 업무시설 이사 완료"
대통령실 "용산시대 뒤로하고 청와대로 이전""업무시설 순차적 이전되면 성탄절 전 이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