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정청래 대표 SNS 캡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반격의 여지를 남기면 언제든 내란세력이 되살아날 수 있다”며 개혁 과제 완수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추석 연휴 기간 대통령실이 속도조절 필요성을 언급했지만, 민주당은 오히려 개혁의 고삐를 더욱 죄겠다는 입장이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시는 내란을 생각조차 못하도록 하는 것이 빛의 혁명 정신을 이어가는 길”이라며 “여당·정부·대통령실은 내란 청산과 민생경제 회복이라는 두 과제를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추석 민심과 관련해 “내란 청산, 민생경제 회복이 국민의 바람이었다”며 “이재명 정부를 신뢰하고 힘을 실어준 국민의 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상인들이 소비쿠폰 덕분에 매출이 30% 늘었다고 반겼고, 사상 처음 코스피 3500선을 돌파했다는 얘기도 들었다”며 정부의 경제 성과를 부각했다.
또한 정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 재판과 관련해 “내란 수괴가 또 풀려나는 것 아니냐, 검찰 개혁이 실패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이 많았다”며 “대법원장이 청문회 출석을 거부하고, 재판부가 지연 전술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13일부터 시작되는 국회 국정감사에 대해선 “윤석열 내란 잔재 청산 국감으로 만들겠다”며 “연휴 전 약속한 사법개혁안, 가짜조작정보 근절 대책도 차질 없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대구 집회에서 내란을 부정하고 극우 아스팔트 정치에 기댔다”며 “국민을 무시하는 역사 왜곡”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앞서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추석 연휴 직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여당과 대통령실 간 온도 차이가 있다”며 속도조절론을 언급했으나, 민주당 지도부는 개혁 드라이브를 멈추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