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CAF(아프리카축구연맹)
홍명보호가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전력 점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11월 A매치 평가전 두 번째 상대를 가나로 추진 중이며, 가나는 최근 예선을 무패로 통과해 본선 진출을 확정한 아프리카의 강호다.
가나는 13일(한국시간)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 최종전에서 코모로를 1-0으로 꺾고 5승 1무의 완벽한 성적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모하메드 쿠두스(토트넘)의 결승골로 본선행을 확정지은 가나는 통산 다섯 번째 월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가나 매체 ‘사커넷’은 “가나 대표팀이 일본과 한국을 상대로 11월 아시아 원정 투어를 확정했다”며 “14일 일본 도요타에서 일본과, 17일 서울에서 한국과 맞붙는다”고 전했다.
피파랭킹 75위의 가나는 한국보다 순위는 낮지만, 남아공 월드컵 8강 진출과 2022 카타르 대회 참가 등 꾸준히 본선 무대를 밟아온 전통의 강팀이다.
가나는 토트넘의 쿠두스, 본머스의 세메뇨, 비야레알의 토머스 파티 등 유럽 주요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이 주축이다. 특히 쿠두스는 손흥민이 떠난 토트넘에서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잡았고, 파티는 안정적인 중원 조율로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
한국 역시 가나와 낯설지 않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조규성의 멀티골에도 2-3으로 패했던 아쉬운 기억이 있다. 이번 가나전이 성사되면 3년 만의 리턴매치가 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지난 10일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0-5로 대패하며 고전했다. 김민재, 황인범, 손흥민 등 주축 선수들이 총출동했음에도 전방 압박과 측면 공략에 속수무책이었다. 홍 감독은 경기 후 “많은 걸 배우고 느꼈다. 포백 전환을 고민했지만 스리백 유지가 옳다고 판단했다”며 “보완점을 찾아 월드컵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파라과이와 10월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 뒤, 11월 볼리비아와 가나를 상대로 최종 점검에 나설 전망이다.
가나와의 맞대결이 확정되면, 홍명보호는 9월 미국·멕시코, 10월 브라질·파라과이, 11월 볼리비아·가나를 상대하며 남미·아프리카·중남미를 아우르는 평가전 로드맵을 완성하게 된다.
홍 감독은 과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도 가나와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 바 있다. 당시 0-4로 완패했던 그 경기의 아쉬움을 이번에 설욕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