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13일 열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발언하는 더불어민주당 김동아 의원 (사진=국회방송 캡쳐)
13일 열린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여야가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전력이 미국 웨스팅하우스와 맺은 지식재산권 문제를 놓고 격렬히 맞붙었다. 논쟁이 격화되는 과정에서 여야 의원들 사이에 이른바 ‘똥 공방’이 벌어지며 장내가 소란해졌다.
더불어민주당 김동아 의원은 “우리 정부는 윤석열 정부가 싸 놓은 똥을 치워야 하는 입장에서 미국이라는 상대가 있기에 신중하게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국민의힘이 공개를 요구하는 것은 국익을 해치고 매국 계약을 수습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국민의힘 강승규 의원 등은 “이재명 정부도 똥을 싸고 있다”며 “관세 협상에서 똥 싸고 있지 않느냐”고 맞받아쳤다. 발언이 오가자 산자위 회의장은 고성과 항의가 뒤엉키며 일시적으로 정회됐다.
이철규 산자위원장은 “감사를 더 이상 진행하기 어렵다”며 감사 중지를 선언했다. 이날 산자위 국감은 증인 채택 문제로도 한 차례 파행을 겪는 등 종일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이어졌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