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영상캡쳐
틱톡에서 활동하던 20대 여성 크리에이터를 살해하고 시신을 야산에 버린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형사3부(허성규 부장검사)는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14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1일 인천 영종도에서 피해 여성을 폭행하고 목을 졸라 살해한 뒤, 시신을 차량에 싣고 서해안을 따라 이동해 전북 무주군의 한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피해자 부모의 실종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추적 끝에 사건 발생 이틀 만인 지난달 13일 새벽, 시신 유기 장소 인근에서 A씨를 긴급 체포했다.
수사 결과 A씨는 지난 5월 피해 여성에게 “틱톡 시장을 잘 안다”며 구독자 증가와 투자 명목으로 접근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채널 운영을 둘러싼 의견 충돌이 생기면서 관계가 악화됐고, 결국 영상 촬영 중 말다툼 끝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에 출석하며 “혐의를 인정한다. 죄송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피해자의 경부 압박 흔적이 확인됐다는 1차 구두 소견을 전달받았으며, A씨의 범행이 사전에 계획된 것인지 여부를 계속 수사 중이다.
주민 주도형, 정읍 도시재생 사업 국토부장관상 ‘대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원도심 재생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설립한 협동조합이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도시재생의 모범 사례로 우뚝 섰다. 시는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도시재생 한마당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정읍정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정심조합)’이 ‘2025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
정읍시 칠보면 백암초, 고사리손으로 일군 기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의 작은 시골 학교에서 시작된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의 온도를 높이고 있다. 칠보면 백암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벼룩시장(플리마켓)의 수익금 전액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돌아와 훈훈한 감동을 준다. 정읍시는 백암초등학교(교장 김길수)가 학생·학부모들이 교내 .
정읍시의회 이만재 부의장, 한국ESG학회'우수조례' 최우수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이만재 부의장이 한국ESG학회가 주관한 우수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ESG '환경·사회·거버넌스' 가치를 반영한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입법성과가 높게 평가된 결과다. 이만재 부의장은 그동안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 시민 복지 향상, 반려동물 보호 및 학대 방지 ..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