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2025 롤드컵 조추첨 결과(자료 출처=LCK)
가히 ‘롤드컵’ 역사상 가장 긴박한 개막전이었다.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T1이 중국의 IG를 2대 1로 꺾고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다.
정규 시즌 부진으로 LCK 4번 시드로 간신히 본선 무대에 오른 T1은, LPL의 강호 IG와 단판 탈락제 첫 경기에서 만났다.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이자 전통의 강호인 T1과, 중국 최초의 우승팀 IG가 개막전에서 맞붙은 만큼 이목이 집중됐다.
1세트에서 IG는 치밀한 밴픽과 초반 교전으로 우세를 점했지만, 30분경 ‘페이커’ 이상혁의 탈리아가 결정적인 ‘지각변동’으로 두 명의 IG 챔피언을 제압하며 흐름을 뒤집었다. 바론 지역 전투 승리로 기세를 잡은 T1은 34분 만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2세트에서는 IG의 정글러 ‘웨이’ 옌양웨이가 ‘오공’으로 활약하며 반격에 성공했으나, 3세트에서 T1의 ‘오너’ 문현준이 ‘신짜오’로 경기 주도권을 되찾았다. 32분경 바론 전투에서 상대 실수를 틈타 승리를 확정지은 T1은 세트 스코어 2대 1로 앞서갔다.
4세트에서는 IG가 바텀 주도권을 가져가며 초반 공세를 펼쳤지만, ‘구마유시’ 이민형의 애쉬가 맹활약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정확한 화살과 교전 집중력으로 반전을 만들어낸 그는 15분 드래곤 전투에서 팀의 대승을 이끌었고, 이후 이어진 20분대 난타전에서도 활약하며 흐름을 완전히 뒤집었다.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 센터 현장(자료 출처=LCK)
23분 만에 양 팀 합쳐 36킬이 쏟아진 난전 끝에 T1은 IG의 진영을 무너뜨렸고, 결국 28분 만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T1은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했으며, IG는 단 한 경기 만에 롤드컵 무대를 떠났다.
한편 대진 추첨 결과, 젠지는 PSG 탈론과, 한화생명은 LPL의 애니원즈 레전드와, KT 롤스터는 유럽의 MKOI와 맞붙게 됐다. T1은 북미의 플라이 퀘스트와 1라운드에서 대결한다.
‘2025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토너먼트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열린다. 결승전은 11월 9일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