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7일부터 불법 주정차 무인 단속을 실시하는 제천역 인근도로.
충북 제천역 주변이 상습적인 불법 주정차로 몸살을 앓아온 가운데, 제천시가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무인 단속카메라 운영에 나선다.
제천시는 11월 17일부터 제천역 일원 불법 주정차 무인 단속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제천역 시내버스 승‧하차장 주변에 차량이 무분별하게 주·정차하면서 발생한 보행자 안전 위협과 버스 운행 지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제천역 시내버스 승‧하차장 진입로와 출입로에 각각 1대씩, 총 2대의 무인 단속카메라를 설치했다. 10월 17일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17일부터 본격 단속에 돌입한다.
단속구간은 △제천역 진입로 삼익프라자 아파트 앞 도로 등이다.
카메라는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작동, 불법 주정차 차량을 실시간 촬영해 과태료가 부과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제천역은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중심 교통 거점으로, 불법 주정차로 인한 혼잡과 사고 위험이 꾸준히 지적됐다”며“이번 무인 단속 시행을 통해 보행자 안전과 대중교통 운행 질서가 함께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속구간 내 안내표지판과 노면 표시를 정비하고, 단속 초기에는 홍보와 계도를 병행할 방침이다.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