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광역시가 오는 10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이틀간 동성로 일대(CGV대구한일~동성로28아트스퀘어~구 중앙파출소)에서 ‘2025 대구청년주간’을 개최한다.
대구시는 2015년 전국 최초로 ‘청년주간’을 도입한 이후, 제도의 전국적 확산을 이끌어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청년정책과 문화 교류가 어우러지는 전국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슬로건은 ‘청춘진격(靑春進擊)’. 모든 세대가 각자의 청춘을 이야기하며 함께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레트로(RETRO) 감성을 접목해 세대가 함께 즐기는 공감형 축제로 꾸며진다.
사진=대구시 제공
사진=대구시 제공
행사 기간 동안 동성로 메인무대에서는 ‘스트릿 배틀 & 청춘 싱어즈’가 열려 청년 댄서와 보컬들이 실력을 겨룬다.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폐막식 오프닝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청년 댄스대회 및 가요제 ▲청년토크쇼 ▲청년카니발 ▲달빛골든벨 ▲청춘 스탬프 투어 ▲부스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8일(토)에는 음악·공간·창업 분야의 청년 활동가가 참여하는 ‘청년토크쇼’가, 19일(일)에는 ‘청년 프리랜서 공연’과 ‘청년카니발’이 열려 도심을 청춘의 열기로 물들인다.
축제 현장 곳곳에는 40여 개의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속마음 전시 ▲24절기 콜라주 제작 ▲도심 생태 타투 ▲업사이클링 반지 만들기 ▲청년정책 아카이빙존 ▲프리랜서 오픈마켓 ▲청년체육관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마련됐다.
개막식은 18일 오후 7시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 청춘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담은 주제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행사, 유공자 시상, 가수 이재훈의 축하공연, 레트로 나이트 댄스파티가 이어진다.
올해 행사는 ‘키오스크 체크인(QR 팔찌 발급)’ 시스템을 도입해 참가자의 편의를 높였다. QR 팔찌로 부스 참여, 이벤트 응모, 프로그램 안내 등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디지털 축제 경험을 제공한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올해 청년주간은 세대가 함께 즐기는 열린 축제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현장을 찾아 청춘의 열정과 활기를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dgyouth.co.kr)와 인스타그램(@dg_youthwee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