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미각 향연, ‘2025 해남미남축제’ 10월 31일 개막
[뉴스21 통신=박철희 ]깊어가는 가을, 전남 해남이 맛과 멋으로 물든다. 해남군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삼산면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5 해남미남(味南)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해남의 맛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해남의 풍부한 농수특산물과 전통 먹거리를 활용해 ‘맛있는 해남, 미...
현지시간 15일 캄보디아 내무부가 공식 SNS 계정에 한국인 여성들이 한국어로 캄보디아에서의 생활과 긍정적인 경험담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캄보디아 내무부 페이스북 캡처〉 캄보디아 정부가 최근 잇따른 한국인 대상 범죄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자, 자국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캄보디아 내무부는 지난 14일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한국인이 13년간 캄보디아에서 살아온 경험을 공유한다”며 한 한국인 여성이 등장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이 여성은 영상에서 “프놈펜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13년째 살고 있다”며 “뉴스에서 나오는 이야기와 달리 캄보디아는 여전히 평화롭고 사람들은 따뜻하다”고 말했다. 이어 “캄보디아 분들은 순수하고 친절하다. 물론 어려움이 있지만, 이곳에서의 삶은 감사하고 평화롭다”고 강조했다.
캄보디아 내무부는 다음 날인 15일에도 또 다른 한국인 여성이 등장하는 영상을 올렸다. 이 여성은 “캄보디아를 사랑한다”며 “캄보디아-태국 국경 분쟁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모금과 헌혈 캠페인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현지 정부가 한국인 거주자를 직접 등장시켜 “캄보디아는 안전하고 따뜻하다”는 메시지를 전한 것은, 최근 한국 언론에서 연이어 보도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사기 사건’의 여파를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한국 경찰은 캄보디아 등 해외에서 급증하는 한국인 대상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 공조 인력을 대폭 늘릴 계획이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이 공개한 경찰청 보고서에 따르면, 경찰청은 시도경찰청 국제범죄수사계 내 인터폴 공조 담당 인력을 기존 22명에서 47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인터폴 공조담당은 해외 경찰과의 공조 수사를 맡는 핵심 부서로, 최근 캄보디아에서 폭증한 납치·감금·보이스피싱 관련 사건의 적색수배 요청에도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한국 정부는 16일 0시를 기해 캄보디아 일부 지역에 여행경보 4단계 ‘여행금지’를 발령하고, 나머지 지역의 경보 단계도 상향 조정했다.
가을의 미각 향연, ‘2025 해남미남축제’ 10월 31일 개막
[뉴스21 통신=박철희 ]깊어가는 가을, 전남 해남이 맛과 멋으로 물든다. 해남군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삼산면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5 해남미남(味南)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해남의 맛에 물들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해남의 풍부한 농수특산물과 전통 먹거리를 활용해 ‘맛있는 해남, 미..
전남도, 미래세대와 함께한 ICT 체험축제 성료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가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도민과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ICT 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도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도청 앞 도민광장에서 ‘2025년 도민 ICT신기술 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드론, 로봇,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도민이 직접 .
다우와 S&P500, 나스닥 등 최고치 경신…소비자물가 ‘안도 랠리’
[뉴스21 통신=추현욱 ]미국의 9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예상치보다 낮게 나오자 뉴욕증시가 ‘안도 랠리’를 펼치며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지난 2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472.51포인트(1.01%) 오른 4만 7207.12에 거래를 마쳤다.또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은 53.25포인트(0.79%) 오른 6791.69에, 나스...
무안군 청계면, ‘노인의 날·면민의 날’ 성황리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 청계면(면장 강미간)은 지난 24일 목포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및 제24회 면민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발전에 헌신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김산 무안군...
노소영, 대법 이혼 판결에 "지금 말씀드리는 건 적절치 않아"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은 현지시간 24일 영국 케임브리지대 아시아·중동학부에서 한국 미술 관련 강연을 마친 뒤 한 언론의 판결 관련 입장 질문의 "지금 그에 대한 말씀을 드리는 건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앞서 대법원은 지난 16일 최 회장의 상고를 받아들여 SK 측에 흘러 들어갔다는 노태우 전 대통령의 300억 원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