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유엔식량농업기구 글로벌 전시에서 우리 임산물 ‘숲푸드’ 홍보 나서...
  • 임재선 사회2부
  • 등록 2025-10-16 22:55:20
  • 수정 2025-10-17 09:08:56

기사수정
  • 유엔식량농업기구 회원국에 우리나라 임산물 지원 정책 전수 협력 제안

산림청유엔식량농업기구 글로벌 전시에서 우리 임산물 숲푸드’ 홍보 나서...


유엔식량농업기구 회원국에 우리나라 임산물 지원 정책 전수 협력 제안

사진=산림청 제공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설립 80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전시회에서 우리 임산물 브랜드 숲푸드를 소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195개 회원국의 농산물과 농업 기술신선식품 및 다양한 가공식품과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자리로 산림청은 감양갱구기자젤리대추칩도라지정과 등 다양한 임산물 가공식품을 선보였으며여론조사 참가자들에게는 숲푸드 꾸러미를 증정해 관심을 모았다.

 

사진=산림청 제공

특히식량안보에서 임산물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유엔식량농업기구(FAO) 비목재임산물팀은 생산부터 가공유통에 이르는 임산물 지원 정책을 공유하고자 산림청 전시 부스를 방문해 현재 임산물 채집 수준에 머물러있는 회원국에 대한 노하우 전수와 함께가치사슬*을 고려한 임업 발전 방안 논의를 제안하기도 했다.



가치사슬 제품이나 서비스가 기획에서 생산유통소비에 이르는 모든 활동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식량안보에서 임산물의 중요성을 세계가 인식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는 단순한 숲푸드 홍보를 넘어 우리나라의 임산물 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