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 김병주 "한인 청년 3명 구출"…"조폭을 구출해와" 비난 여론 쇄도
  • 추현욱
  • 등록 2025-10-19 18:28:31

기사수정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구출한 한국인 청년 3명 중 한명의 사진. 
 (사진=네이버db 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시내의 한 범죄단지에서 한국인 청년 3명을 구출했다고 밝혔다. 


정작 캄보디아에서 구출된 이들 청년 중 한명의 양팔에는 조폭들이 주로 새기고 다니는 문신 가득해 "조폭을 구출한 것" 아니냐는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육군 대장 출신인 김병주 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지난 18일 프놈펜의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용직으로 일했던 젊은이들로, 구인 공고나 지인의 소개 등을 믿고 캄보디아에 온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역구인 경기 남양주 주민으로부터 "아들 정모씨가 실종됐다"는 연락을 받고 프놈펜을 직접 방문했다. 이후 프놈펜 시내의 범죄단지에 갇혀 있던 정씨와 연락을 주고받아 위치를 특정했고, 현지 경찰에 긴급 출동을 요청해 정씨를 비롯한 20대 한국인 남성 3명을 구출했다.

하지만 이들은 범죄단지에서 하루 11시간씩 '로맨스 스캠'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져, "범죄자를 구해온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조선일보가 단독 입수해 공개한 캄보디아 경찰의 현장 단속 당시 정씨가 체포된 사진을 보면 무릎을 꿇고 있는 정씨의 양팔에는 현란한 문신이 가득했다.

앞서 캄보디아에서 추방된 한국인 64명 역시 대부분 '보이스피싱' '로맨스스캠' 등에 종사한범죄혐의자 신분이다. 김 의원이 구출했다는 3명 역시 하루 11시간씩 로맨스 스캠 범죄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져 해당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김병주 의원은 "일단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법적 책임은 추후에 묻는 것이 맞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수차례 신고에도 처벌 ‘0’…충주노동청, 위험 방치한 채 사실상 현장 편들기 산업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망 미설치라는 중대한 법 위반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충주고용노동지청이 수차례의 신고를 모두 ‘행정지도’로만 뭉개 온 사실이 드러나 직무유기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다.최근 한 제보자는 충주지청에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를 신고했지만, 충주지청은 국민신문고 답변에서 “이번뿐 아니라 과거 신고 ...
  4. 민주당, '정년연장+재고용' 방식은…적용시기·연장폭이 관건 [뉴스21 통신=추현욱 ]법정정년 문제를 놓고 여당이 정년연장과 퇴직 후 재고용 방식을 결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법정정년을 단계적으로 연장하되 연장 혜택을 보지 못하는 연령대엔 재고용 의무화를 부여하는 방식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노사가 참여하는 더불어민주당 정년연장특위는 이 같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현행 ...
  5. 행안위, '제헌절' 법정 공휴일 재지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제헌절의 18년 만의 법정 공휴일 재지정이 추진되면서, 내년 7월 17일이 다시 '빨간날'이 될 경우 여름철 성수기 연속 3일 연휴를 기대하는 직장인들의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7일 '공휴일에 관한 법률(공휴일법)' 개정안을 의결하며, 제헌절을 다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절차에 돌입했.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