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극우 유튜버 전한길,후지산 앞에서 ‘反이재명’ 시위 영상 공개
  • 윤만형
  • 등록 2025-10-20 14:27:01

기사수정
  • “친중 정권이 한국을 중국 식민지로 만든다”
  • 일본 거쳐 호주로 이동

사진=유튜브 '전한길뉴스' 화면 캡처


지난 17일 일본 후지산이 보이는 곳에서 ‘1905 을사늑약 1910 한일병합’, ‘2025 친중 이재명 중 식민지 진행 중’이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고 촬영한 영상을 게시한 극우 유튜버 전한길 씨가 최근 일본에 체류한 뒤 호주로 향한 것으로 확인됐다.


영상 속 전 씨는 “역사는 반복된다”며 “(을사늑약으로부터) 120년이 지난 2025년 현재 대한민국은 이재명 정권의 친중화로 중국의 식민지로 전락할 위기에 놓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 정권은 72년간 유지된 한미동맹을 깨고, 전작권 환수를 명목으로 미군 철수를 초래할 것”이라며 “결국 대한민국의 운명을 중국에 넘기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재명 정권은 중국 정권의 하수인”이라며 “민주노총과 촛불행동이 미 대사관 앞에서 반미 시위를 벌여도 묵인하면서, 반중 시위에는 ‘깽판친다’며 강력하게 탄압한다”고 비판했다.


전 씨는 일본 체류 목적에 대해 “전 세계를 돌며 700만 해외 교민에게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한미동맹 강화를 호소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16일에도 도쿄 도심에서 ‘이재명=히틀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거리 시위를 벌이는 장면을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했다.


앞서 전 씨는 지난 8월 25일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해 현지 체류 중 “망명 제안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신변 안전을 이유로 구체적인 거주지를 공개하지 않았다.


최근 출입국 기록에 따르면 전 씨는 15일 일본에 입국해 17일 호주로 출국했다.

그의 현지 행보와 관련해 구체적인 체류 사유나 향후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풀뿌리 정치를 말하다]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 전북의 미래를 가를 질문이 던져졌다.전주MBC ‘긴급현안 진단’ 토론의 주제는 “행정통합 시대, 전북의 선택은?”이었다. 논쟁의 표면은 전주-완주 통합이었지만, 실체는 더 깊었다. 전력망 병목, 재정교부세 구조, 2036 올림픽 유치 전략, 그리고 피지컬 AI 산업 전환까지 연결된 구조개편 로드맵이었다. 토론에서 중심에 선 인물...
  2.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3. "설명할 시간 없으니 어서 타"…'18만 전자'에 삼성전자 주주들 "JY 믿고 탄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주가가 18만원 고지도 넘었다. 주가가 연일 최고점을 갈아치우자 온라인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검정 선글라스를 쓰고 구조대로 활약하는 '밈'까지 등장했다.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가는 18만1200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코스피 지수는 5507.01로 전 거래일 대비 ...
  4.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5.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6. 안산시, 장애인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장애인체육 발전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원, 가맹경기단체 대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정기총회는 신임 임원 위촉패 수여식으로 시작됐다.이어 ▲규정집 개정(안) ▲2025년도 수입 ․ 지출 결산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수입·.
  7. 안산시, 제5기 청년활동협의체 출범… 청년 주도 정책 참여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안산시청에서 ‘제5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올해로 5기를 맞는 ‘청년활동협의체’는 청년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주체로써 세우고, 청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직접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청년 참여기구다. 4개 분과 총 30명의 청년이 정책 아이디어를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