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들의 새로운 도전에 박수를 - 안성시, 찾아가는 행복(한글)교실 수료식 및 시화전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16 14:04:00
기사수정

 

▲ 시화전 및 작품전시회 개최     © 이정수

안성시는 찾아가는 행복(한글)교실에 참가한 어르신들이 11개월간의 배움을 마치고 감동의 수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수료식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글교육 수료생 65, 문해 교육 강사, 가족, 시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15일부터 19일까지 안성시청 본관 로비에서 시화전 및 작품전시회도 개최하고 있어 방문하는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시화전 및 작품전시회는 한글교실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평생학습과 배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성인 문해 교육 지원 사업은 배움의 시기를 놓쳐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성인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2월부터 12월 말까지 11개월 동안 마을 5, 65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2회씩 찾아가는 행복(한글)교실을 운영해 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문해 교육은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길을 열어주는 첫 단추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마을 곳곳으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운영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세상을 더 선명하게 바라보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