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신형 오디오 인터페이스 ‘UR-MK3’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하드웨어 제품을 야마하 브랜드로 통합했다. 이번 변화로 스타인버그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에 집중하고, 야마하는 하드웨어를 직접 전개하게 된다. 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일원화해 사용자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스타인버그 브랜드로 선보이던 ‘UR 시리즈’를 재정비한 첫 야마하 라인업이다. ‘UR-MK3 시리즈’는 휴대성과 직관성을 강조해 간단한 녹음과 스트리밍 환경에 최적화됐다. 24-bit/192kHz 고해상도 사운드를 지원하며, 콤보 입력 단자, 루프백 기능, 지연 없는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 등을 갖췄다. 1채널 ‘UR12MK3’와 2채널 ‘UR22MK3’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URX-C 시리즈’는 전문가용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제품으로, 32-bit/192kHz 사운드를 지원한다. 내장 DSP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이펙트 처리가 가능하며, MIDI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외부 악기 연결성을 강화했다. 또한 컴퓨터 부하 없이 안정적인 믹싱 환경을 제공하며, 2채널 ‘URX22-C’와 4채널 ‘URX44-C’ 모델로 출시된다.
두 시리즈 모두 견고한 내구성과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스타인버그 제작 소프트웨어가 번들로 제공돼 별도의 세팅 없이 즉시 음악 제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는 ‘UR12MK3’ 17만1000원, ‘UR22MK3’ 23만9000원, ‘URX22-C’ 27만6000원, ‘URX44-C’ 59만5000원이며, 야마하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오디오영업팀 김태민 팀장은 “UR 시리즈는 뛰어난 음질과 안정성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라인업”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UR-MK3와 URX-C는 야마하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더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강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20일 청사 내 대청마루에서 ‘강남 학교폭력제로센터 피해 회복 지원단·법률지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피해 회복 지원단과 법률지원단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2026년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 ...
2025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과 울산중등미술교과연구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페스티벌)’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 전당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한국미술교육 전시 축제는 미래 교육 전환기를 맞아 전국의 ...
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첫삽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 공사가 시작됐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