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신형 오디오 인터페이스 ‘UR-MK3’와 ‘URX-C’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신제품 ‘UR-MK3 시리즈’와 ‘URX-C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야마하는 2005년 음악 소프트웨어 기업 스타인버그(Steinberg)를 인수한 바 있으며, 올해 그룹 차원의 체계 개편을 통해 스타인버그의 하드웨어 제품을 야마하 브랜드로 통합했다. 이번 변화로 스타인버그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에 집중하고, 야마하는 하드웨어를 직접 전개하게 된다. 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일원화해 사용자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스타인버그 브랜드로 선보이던 ‘UR 시리즈’를 재정비한 첫 야마하 라인업이다. ‘UR-MK3 시리즈’는 휴대성과 직관성을 강조해 간단한 녹음과 스트리밍 환경에 최적화됐다. 24-bit/192kHz 고해상도 사운드를 지원하며, 콤보 입력 단자, 루프백 기능, 지연 없는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 등을 갖췄다. 1채널 ‘UR12MK3’와 2채널 ‘UR22MK3’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URX-C 시리즈’는 전문가용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제품으로, 32-bit/192kHz 사운드를 지원한다. 내장 DSP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이펙트 처리가 가능하며, MIDI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외부 악기 연결성을 강화했다. 또한 컴퓨터 부하 없이 안정적인 믹싱 환경을 제공하며, 2채널 ‘URX22-C’와 4채널 ‘URX44-C’ 모델로 출시된다.
두 시리즈 모두 견고한 내구성과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스타인버그 제작 소프트웨어가 번들로 제공돼 별도의 세팅 없이 즉시 음악 제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는 ‘UR12MK3’ 17만1000원, ‘UR22MK3’ 23만9000원, ‘URX22-C’ 27만6000원, ‘URX44-C’ 59만5000원이며, 야마하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오디오영업팀 김태민 팀장은 “UR 시리즈는 뛰어난 음질과 안정성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라인업”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UR-MK3와 URX-C는 야마하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더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흥군 부산면, 신년 맞아 경로당 25곳 순회 방문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진영)는 2026년 신년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살피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영 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
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를 시작했다.이번 행사는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성 장흥군수와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 수산 관계자...
수도권 생활쓰레기, 비수도권 유입 반대... 충북도 관리 강화
충북도가 2026년부터 시행되는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와 관련해, 수도권에서 처리하지 못한 쓰레기가 비수도권으로 유입될 가능성에 대비해 관리·대책을 강화하고 나섰다.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에서 발생한 종량제봉투 쓰레기를 재활용하거나 소각 처리하도록 한 정책이다. ...
‘대구’마저 넘었다! 청주국제공항 466만 명 돌파
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 자료에 따르면 청주국제공항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4,669,956명의 이용객을 기록하며 역대 최다를 달성했다. 이로써 2년 연속 400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지방공항 Top 4로서의 입지를 굳혔다.특히 이번 성과는 다변화된 국제노선 덕분에 국제선 이용객 또한 역대 최고치를 기록, 내실 있는 성장을 보여...
러시아·프랑스, 수감자 1명씩 맞교환…러시아 농구 선수 송환, 프랑스인 귀환
러시아와 프랑스가 수감자를 1명씩 맞교환했다고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이 8일 밝혔다.이번 맞교환으로 프랑스에서 구금 중이던 러시아 농구 선수 다니일 카사트킨이 러시아로 송환됐다. 반대로 러시아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프랑스인 로랑 비나티에는 프랑스로 돌아왔다. FSB는 비나티에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사면을 받았다고 전했.
대전시, K-뷰티 전문가와 간담회 개최…산업 발전 전략 논의
대전시는 1월 9일 이·미용 뷰티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대전뷰티산업진흥원장과 대학교수, 미용 학원장 등 뷰티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K-뷰티 발전 전략을 논의했다.이장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과 혜안이 대전 뷰티산업의 나침반이 될 것&rd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