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저-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는 2025년 10월 26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197-4에 위치한 보예공원에서 울주군지회와 남구지회가 함께 참여한 ‘10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각 지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청소년 봉사자들이 뜻을 모아 안전캠페인 및 소독,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다.
활동 전, 울산시연합회 관계자는 최근 일교차가 커지고 각종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과 위생관리가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공원과 주변 지역의 청결유지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소독활동의 필요성을 안내하였다. 이후 회원들은 공원 내 산책로, 운동기구, 휴게시설, 놀이터 주변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소독작업을 실시하고, 방치된 쓰레기와 낙엽 등을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또한 청소년 봉사자들은 “안전한 생활, 깨끗한 환경이 우리의 미래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안전캠페인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들은 공원 이용객들에게 생활 속 안전수칙, 교통안전, 재난대비 행동요령 등에 대해 안내하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활발한 참여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세대 간 협력의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활동에 함께한 울산시연합회 관계자는 “회원들과 청소년들이 하나 되어 지역의 안전을 지키고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일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울산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